티스토리 뷰

이 글을 보는 분들은 아마도 연봉을 받거나, 급여를 나누어 지급받는 직장인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신입으로 취직하거나 경력으로 이직할 경우 연봉을 협상하여 결정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자본주의 사회에서 피터지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직장에 대한 척도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연봉을 협상할 경우 월 지급 예상액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이 때 각종 세금을 제외한 예상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방문자수 1위의 사람 중심 취업 포털 사이트인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연봉 계산기가 되겠습니다.

연봉을 입력할 경우 각종 세금을 제외한 후 우측 아래에 월 예상 수령 금액을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연봉 계산기

연봉 3천만원(30,000,000원)을 받는 직장인의 월 예상 실수령액은 퇴직금을 별도로 생각할 경우 2,271,910원입니다.

요즘은 퇴직금을 퇴직연금으로 반강제적으로 전환하고 있으니 퇴직금은 생각할 수도 없습니다.

.


결혼 전에는 친구들과 놀면서 떵떵거리며 살 수 있을지 몰라도, 결혼 후 배우자와 자식들을 먹여살리기에는 빠듯한 금액으로 보입니다.

자, 이제 조금 벌고 있다고 생각되는 연봉 4천5백만원(45,000,000원)에 대한 급여를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 계산기

사실 수도권을 제외하면 연봉 4천 5백만원을 받는 분들은 중상위권에 드는 분들이라 생각됩니다.

월 예상 실수령액은 3,283,140원으로 일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수준입니다.

물론 자녀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요...

자, 이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갈망하는 연봉 1억원(100,000,000)을 받는 사람에 대한 월급을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 계산기

월 지급 예상 수령액은 6,772,910원입니다.

보통 직장인 월급의 두배가 넘는 돈을 받아간다니... 정말 엄청납니다...

몇달 일하면 중형차 한대 뽑을 정도의 금액입니다!

사람인 연봉 계산기 바로 가기 - 데스크톱 버전

사람인 연봉 계산기 모바일 앱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 가기

저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좋은 대학을 가려하고, 희소성 있는 자격증을 따려하고, 대기업/공기업에 취직하려하고, 새롭고 참신한 아이템을 동원해 사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노력한 만큼 그 대가를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