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즈 운영체제를 이용하더라도 간단한 웹서핑이나 검색은 구글 크롬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특정 웹브라우저에 최적화된 인터넷뱅킹이나 각종 보안모듈 또는 Active-X 를 요하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겠지만, 더욱 빠른 웹서핑이나 검색을 필요로 할 경우에는 가벼운 웹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을 많이 이용하실 것입니다.

웹브라우저 프로그램 로딩시간부터 시작하여 모든 페이지 로딩, 출력 속도는 최고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바로 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많은 단축키가 존재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펑션키 위주로 나열해 보았습니다.

Ctrl+N 새 창을 엽니다.
Ctrl+T 새 탭을 엽니다.
Alt+Home 현재 창에서 홈페이지를 엽니다.
Alt+FAlt+E 또는 F10 Chrome을 맞춤설정하고 설정을 제어할 수 있는 Chrome 메뉴 를 엽니다.
Ctrl+H 방문 기록 페이지를 엽니다.
Ctrl+J 다운로드 페이지를 엽니다.
Ctrl+Shift+J 개발자 도구를 엽니다.
Ctrl+U 현재 페이지의 소스를 엽니다.
Ctrl+Shift+Delete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대화상자를 엽니다.
Ctrl+P 현재 페이지를 인쇄합니다
Ctrl+S 현재 페이지를 저장합니다.
Ctrl+F 검색 바를 엽니다.
F11 페이지를 전체화면 모드로 엽니다. 전체화면을 종료하려면 F11 키를 다시 누릅니다.
Ctrl과 +를 누르거나,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휠을 위로 스크롤합니다. 페이지가 확대됩니다.
Ctrl과 -를 누르거나,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휠을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페이지가 축소됩니다.
Ctrl+0 페이지가 원래 크기로 복원됩니다.

.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만 나열해 드렸는데요, Windows OS 의 전체 단축키에 대한 정보는 현재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몇일 전에 알려드린 방문 기록 페이지 및 쿠키, 임시파일 등을 삭제할 경우에는 Ctrl + H 키 또는 Ctrl + Shift + Delete 키를 이용하시면 되겠으며, Ctrl + Shift + J 키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열거나 Ctrl + U 키를 이용하여 현재 웹페이지의 html 소스 코드를 여는 방법은 개발자나 홈페이지 제작, 블로그 제작 등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크롬 개발자 모드

크롬 소스 보기

그 외에 웹페이지 기본 인쇄, 저장, 검색(찾기), 전체화면 모드, 확대/축소 등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예전에는 구글 크롬에서만 지원했던 탭 표시줄 밖으로 탭을 드래그하여 새로운 창으로 열고, 다시 기존 탭으로 이동시켜 동일한 창의 탭으로 만드는 기능이 있었는데요, 이제 이러한 기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도 지원이 되더군요.

참고로 구글 크롬의 운영체제별 단축키 모음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크롬 키보드 및 마우스 단축키

구글 크롬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