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떠한 일이든 시작하기가 힘든 것!

우선 맞닥들이고 일을 벌인 후에는 시작이 반인 것을 몸소 느끼게 될 것입니다.

자바 JDK 설치조차 머뭇거리고 계신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 페이지와 설치 방법을 안해해 드립니다.

-----

자바 프로그래밍의 시작을 위해 자바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합니다.

어떠한 프로그래밍 툴을 이용할 경우에도 마찬가지 겠지만 자바에 있어서도 기계가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로 바꿔주는 컴파일러가 필요합니다.

오라클에서 자바를 인수한 후 오라클 홈페이지에서 자바의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자바 스크립트가 아닌 자바 프로그램으로서 자바SE인 자바JDK를 선택하신 후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자바 JDK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 (오라클)

자바 SE (Standard Edition) 항목 중 Java Platform (JDK) 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합니다.

항상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최신 버전은 "7u51" 이며 "1.7.0_51" 이 되겠습니다.

자바 JDK

 

JDK 선택 시 아래와 같이 OS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추어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


Linux, Mac, Solaris, Windows 등 보편적인 거의 모든 운영체제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자바 JDK

라이센스에 동의 (Accept License Agreement) 후 설치가 가능합니다.

본인은 윈도우7 64비트 운영체제로 사진의 Windows x64 (125.46MB)를 다운받고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설치 과정은 일반적인 프로그램 설치와 동일하므로 등록하지 않았으며 모두 Next 후 간단하게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 후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시작 -> 실행 -> cmd (명령프롬프트) 에서 해당 경로로 진입하여 가장 많이 사용되는  java.exe 또는 javac.exe 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바 JDK

자바 JDK

프로그래밍 편의를 위해 어느 디렉토리 위치에서든 java.exe 또는 javac.exe 등 자바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path 환경변수를 변경/수정하는 방법은 현재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을 모두 보유한 자바, 본인에게 익숙한 에디터를 활용하여 멋진 프로그램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 모바일 프로그래밍의 기초도 정립될 것입니다.

자, 자바 프로그래밍을 시작해 볼까요?^^

'Technical > Java(자바)'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자바 키워드 및 식별자  (14) 2014.02.17
JAVA 코딩에 사용할 에디터 선택 - EditPlus  (0) 2014.02.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