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SUPERCELL)에서 제작한 글로벌 블록버스터 모바일 온라인 게임인 클래시 오브 클랜 (Clash of Clans) 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모바일 광고에서 알게된 게임인데요, 스타크래프트처럼 전략적 시뮬레이션 게임과 유사하게 만들어졌고 온라인 게임이 가능하다기에 바로 설치를 했었습니다.

설치 후 약 한달 가량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요, 와.... 이건 뭐 완전 중독돼버려서 도저히 빠져나올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우선 게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Clash of Clans 안드로이드 Google Play 스토어

Clash of Clans 네이버 N스토어

Clash of Clans 애플 앱스토어

망설이지 말고 그냥 바로 설치하세요! 게임을 해보고 후회하신다면 저를 욕해도 상관 없습니다!

게임 다운로드 및 설치는 무료입니다.

우선 Clash of Clans 광고 영상 감상해 보시죠!

우리나라에서는 Clash of Clans 게임이 상륙되어 활성화되기 전, 이미 정보를 입수한 제작자들이 이와 유사한 게임들을 속속들이 출시하는 바람에 큰 매출을 올리지 못했는데요, 2013년말 기준 전세계적으로 올린 매출이 무려 1조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


그래도 이러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게임을 설치한 후 최초 실행은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오브 클랜

제작사인 슈퍼셀(SUPERCELL) 로고와 함께 Clash of Clans 게임 로딩 화면이 나타납니다.

수초 이내에 바로 자신의 마을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자신의 ID를 만든 후 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마을입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마을 확대

클래시 오브 클랜마을 전체 화면

현질은 하나도 하지 않고 순수하게 지급되는 보석과 바위와 나무를 없애서 얻은 보석으로 구축한 마을입니다.

아직 마을회관 레벨 6단계로 방어시설과 금광시설 업그레이드에 치중하다보니 그리 큰 마을로 만들지 못했지만 금광의 업그레이드로 채굴되는 금은 가속도를 붙여갈 것입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의 게임 방식은 최초 마을회관과 장인의집으로 시작하여 금(스타의 수정 개념)과 엘릭서(스타의 가스 개념)를 채굴하여 점점 더 크고 강력한 마을과 군대, 그리고 방어시설을 만들어나가는 것이며, 강력한 군대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가 꾸려나가고 있는 마을을 습격하여 금광과 엘릭서를 약탈하며 클랜성을 통한 협동작전 및 지원 등, 여러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것입니다.

다른 강력한 플레이어들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방어시설 또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얼핏 보면 복잡해 보이지만, 직접 게임을 해보시면 단순하게 보일 것입니다.

게임 화면은 상단에 내 정보 및 장인의 수, 보호막 여부, 금과 엘릭서 보유량이 표시되며, 좌측에는 수신함, 트로피 정보, 공격(고블린마을 또는 플레이어 검색)을 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우측에는 보관기능과 게임설정, 상점으로 가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게임 조작 화면

주로 사용하는 메뉴는 수신함, 공격, 상점 등이 되겠습니다.

수신함을 통하여 누가 내 마을을 습격했는지, 그리고 내가 어디를 공격했는지 기록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들의 마을 또한 방문해서 탐색할 수 있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오브 클랜

수신함에는 최근 기록들을 다시 플레이해서 볼 수 있는 재생 기능 또한 지원됩니다.

새 소식 탭에서는 이벤트 소식 또는 클랜 초대 메시지 등을 보관하게 됩니다.

방어에 성공했을 경우, 또한 공격에 성공할 경우 레벨에 맞는 트로피를 얻게 되며, 이 트로피의 레벨과 개수로 순위를 책정하게 됩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방어/공격 영상 재생

방어에 성공했을 때의 쾌감은 이루 말로 표현하지 못할 것입니다!

공격 메뉴에서는 컴퓨터와 싸우는 방식의 고블린 마을 공격이 있으니 이를 이용하여 공격하고 수비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되며, 점차 난이도가 높아져 공격하고 별을 획득하는데 힘이 들 것입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또한 플레이어를 검색하여 습격할만한 마을을 보고 처들어갈 수도 있겠습니다.

상점에서는 마을을 꾸미고, 발전시키고, 군대를 키우며 방어시설을 구축하는 등의 모든 것이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충전은 현질을 할 수 있는 곳이며, 자원은 금광 및 엘릭서 정제소를 구축하고 보관할 수 있는 골드 저장소와 엘릭서 저장소를 만들 수 있으며, 암흑병사를 이끌기 위한 다크엘릭서를 정제하고 보관할 수 있는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채굴한 금과 엘릭서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겠습니다.

장인의 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보석이 무려 500개나 필요하여 본인은 그냥 두개의 장인의 집으로 꾸려나가고 있습니다.

장식품은 공격이나 수비에 전혀 관여하지 않는 단지 마을을 이쁘고 아기자기하게 꾸밀 때 사용하는 장식품을 건설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군대에서는 집합소(양성한 군대들이 모여 집합할 수 있는 곳, 공격할 경우 데리고 갈 수 있는 군대 수를 결정)와 훈련소, 연구소, 마법 제작소, 바바리안 킹, 암흑병사 훈련소, 아처퀸 등을 건설할 수 있겠습니다.

방어시설은 대포, 아처 타워, 장벽, 박격포, 폭탄, 대공포, 점핑 트랩, 마법사 타워, 대공 폭탄, 대형 폭탄, 숨겨진 뇌전탑, 대공 지뢰 대형 석궁, 인페르노 타워 등을 레벨에 맞춰 건설할 수 있습니다.

보호막은 다른 플레이어들이 내 마을을 습격한 후 피해의 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차등 생성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현질을 통해 1일 보호막, 2일 보호막, 1주일 보호막을 구매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구축한 마을은 각 건물별로 업그레이드하여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는데요, 이 때에도 금과 엘릭서를 이용하여 진행하게 되며 더 강력한 마을과 군대, 방어시설을 만들기 위해서 반드시 높은 레벨로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합니다.

이러한 과정 중에 다른 플레이어들의 습격을 받아 어렵게 채굴한 금과 엘릭서를 빼앗길 수도 있으니, 그에 상응하는 방어시설과 장벽을 구축하여 대비해야 하겠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위해 필요한 메뉴들을 설명해 드렸는데요, 일단 건물을 짓고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도전 과제를 수행할 경우 보석과 경험치를 지급해 주는 퀘스트인데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이것들을 따라해봐도 재미가 있을 것입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게임에 빠져들 수 밖에 없는 것은...

건물의 업그레이드 완료, 군대의 생성 완료, 습격을 받았을 경우 등, 이벤트가 있을 경우 플레이어의 스마트폰 알림 기능을 통해 알려주게 됩니다.

장인들을 한시도 쉬게해서는 안됩니다.

다른 유저에 비해 뒤처지게 됩니다.

습격을 받았을 경우 바로 접속해서 복수해야 하는 것이지요!!!

-----

내 정보 화면에서는 내 트로피와 레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위권 클랜을 검색하여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고 있는 클랜에 가입할 수도 있겠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오브 클랜

상위권 사용자들을 보고 사용자들의 마을을 방문해 볼 수도 있는데요, 마을 건물과 방어시설 등의 심시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겠습니다.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Facebook 계정 연결을 제공하며, 조만간 Google+ 계정과도 연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오브 클랜

아래는 게임 설정 화면입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음악과 효과음을 켜고 끌 수 있으며, Google+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에 연결하여 친구들과 게임을 즐기거나 마을을 백업하여 스마트폰을 바꿀 경우 자동으로 마을을 복원할 수 있겠습니다.

기기 연동은 어떻게 하는지 아직 테스트 해보지 못했네요...

클래시 오브 클랜

본인은 아직 클랜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인데요, 일정 레벨이 되면 클랜을 생성하여 멋진 공성전을 하고야 말터입니다!

본인과 함께 클랜에 동참하실 분들은 접수 받습니다^^

또한 아직 약한 마을과 군대이지만 한번 습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ID 검색 후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지금 바로 강력한 군대를 양성하여 금과 엘릭서, 다크엘릭서를 약탈하여 더욱 강력한 마을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밤잠 설치기 쉬우니 깊이 빠져들지는 마시길...

-----

방문 감사합니다 (__)


  1. Favicon of http://aduyt.tistory.com BlogIcon 어듀이트 2014.02.13 16:31 신고

    왠지 재미있을거 같은.ㅎ
    저도 해보고 싶네요.ㅎ

    • Favicon of https://cezacx2.tistory.com BlogIcon 귀하신분 2014.02.13 16:49 신고

      ㅎㅎ 한번만 딱 해보세요~ 시간가는줄 모르실거에요!ㅎㅎ 아참 밤잠 설치게 되니깐 조심하시구요~ㅎㅎ

  2. Favicon of https://fisrtmover.tistory.com BlogIcon F.M 2014.02.13 23:18 신고

    그림이 넘 귀엽습니다^^ 게임은 한번 빠지면 못헤어나올 것 같아서^^;;

    • Favicon of https://cezacx2.tistory.com BlogIcon 귀하신분 2014.02.14 08:39 신고

      ^^ 항상 잠들기 전에 장인들 놀고있지는 않는지 확인해 보거든요~ 그리고 아침에 눈뜨면 바로 COC.... 화장실에 앉아서 바로 처들어갑니다...ㅎ 진짜 중독인듯....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