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블릿 PC나 모바일 기기가 없어도 PC 화면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하여 모바일 기기나 테블릿 PC 등에서 접속한 화면과 동일한 스크린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고 이를 여러 분야에서 활용하고 계신데요, 본인 또한 블로그 활동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포스팅을 한 후 이 글이 모바일 기기들에서는 어떻게 표시될까, 구글 애드센스 또는 여러 광고를 재배치하였는데 이 광고들을 어떻게 보여질까 등등 많은 실험을 하고 테스트하는 곳이 되겠습니다.

우선 현재 링크를 방문하시면 그 즉시 스마트폰 모양의 화면과 테블릿 등 화면 사이즈별 스크린이 아래로 쭉 배열이 됩니다.

모바일 기기 화면 보기URL 입력

여기서 자신이 보고자 하는 페이지의 URL 주소를 입력하시면 그 즉시 모든 크기의 다양한 화면에 자신의 페이지가 표시가 되겠습니다.

.


아래로 스크롤해 보시면 다양한 기기의 사이즈(픽셀) 화면으로 구현해 주고 있습니다.

(일부 지원되지 않는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있음)

모바일 기기 화면 보기다양한 기기에서의 접속 화면

여기에서 내 웹페이지의 구조와 본문 내용이 다양한 기기에서 어떻게 표시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다양한 모바일 기기, 다양한 폰트 및 크기로 인하여 100% 정확하게 표시되지는 않겠지만, 기본적인 화면 구성과 광고 형태를 확인하기에는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모바일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애뮬 방법으로 많이 활용될 듯 하며, 반응형 웹,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신 후 테스트 용도로 딱인 듯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은 따로 아이폰 테스트 사이트가 있으며, 아이패드 또한 현재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잇겠습니다.

참고고 다음 커뮤니케이션에서 제공하는 트로이 페이지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다음에서 제공하는 트로이 페이지가 가장 나아보입니다.

또한 오페라 또는 파폭 웹브라우저를 이용할 경우 User Agent Switcher 를 설치하여 여러 스마트기기의 화면처럼 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시면 오페라 설치 후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은 프로그래머나 디자이너가 아닌지라 굳이 그렇게까지 확인할 필요가...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