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트렌드에 맞춰 구글 애드센스에서 추천하는 반응형 웹으로 변경한 후 그에 걸맞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노출시켜야 합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PC 화면이나 대형 스크린에서는 상단에 광고 2개를 배치하고, 사이드바 아래쪽에는 반응형 광고단위에 따라 대형 스카이스크래퍼를 배치하게 됩니다.

테블릿 등에서는 가로형태에서는 컴퓨터 웹브라우저 화면과 동일한 큰 광고가 노출되며, 세로형태의 화면에서는 사이드바가 없어진 상태의 페이지로 노출되며, 사이즈가 줄어들 경우 그에 상응하는 가로형 광고가 하나만 노출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게재 정책 (2개의 콘텐츠형 광고, 상단에 대형 광고 배치 불가 등) 에 따른 것입니다.

사이즈가 줄어들었을 경우 사이드바에 있던 공지사항, 최신댓글, 최신글, 카테고리, 애드센스광고는 자동으로 화면 아래부분으로 이동하여 스크롤할 경우 모든 항목을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사이드바에 설치했던 반응형 스마트 애드센스 광고 덕분에 기기에 맞는 크기와 형태의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이 됩니다.

제가 얼마 전까지 테스트해본 바로는 테블릿이나 스마트폰,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 등에서 처음 로딩된 화면에서, 가로 또는 세로로 회전할 경우 처음 로딩된 애드센스 광고가 회전한 후에도 새롭게 로딩되지 않고 기존 광고 크기와 형태가 그대로 유지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아직 제 블로그에는 실전 배치하지 않았었는데요, 설 휴무 전 반응형 광고(스마트형)를 테스트 하다보니 이제는 가로 또는 세로로 회전을 할 경우 자동으로 화면 크기에 맞춰진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테스트 기간이므로 아직 상단 두개의 광고와 모바일일 경우 노출되는 320x100 광고는 그대로 노출시키도록 하였으며, 본문 하단에 있던 광고는 삭제한 후 사이드바의 마지막 부분에 반응형 광고 단위(베타)를 설치하였습니다.

.


세로/가로로 회전할 경우 자동으로 사이즈가 변경되어 노출되는 광고는 아래 화면에 캡쳐한 스크린샷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웹브라우저에서는 확인 불가하며, 일부 지원되지 않는 기기가 있을 수 있음...)

반응형 광고세로 화면

 반응형 광고가로 화면 (광고 크기 자동 업데이트)

이러한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단위를 만들고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단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내광고의 새로운 광고 만들기 화면에서 기타-반응형, 반응형 광고 단위(베타)를 선택하여 만들어진 소스 코드를 원하시는 곳에 삽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반응형 광고 선택

본인의 경우에는 컴퓨터 PC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사이드바에 설치하였으며, 반응형 웹의 특성상 모바일 화면에서는 사이드바 항목이 화면 래 부분에 노출이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사이드바 마지막 항목에 손쉽게 설치하여 모바일 화면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배치하였습니다.

본문 하단 광고를 사이드바의 마지막 항목으로 이동시킨 이유는, 모바일 화면에서 방문자의 터치 습성(?)상 위 또는 아래의 맨끝으로 드래그 되는 경우를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본문 포스팅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본문 가운데에서 가만히 멈춰있을 경우도 있겠지만, 끝과 끝으로 이동되는 경우가 더 많지 않을까 하는... 그러한 경우의 수가 더 많지 않을까요?

모바일 트렌드 세상 속에서 놓칠 수 없는 강력한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