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고 계신 분들일 것입니다.

본인 또한 상단 두개의 광고와 하단 하나의 콘텐츠형 광고를 배치하고 있으며, 테블릿과 스마트기기 등의 형태에 따라 가로형 광고, 스마트폰 또는 세로형 화면에서는 320x100 형태의 광고를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수많은 실험과 경험을 통하여 가장 수익률이 높은 위치에 광고를 배치하였으며, 예전의 본문 내 우측에 배치했던 광고는 상단 우측으로 변경 배치하였습니다.

수입에 큰 차이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애드센스 광고 게시자 분들에게 한가지 알려드릴 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 단위의 색상을 일치시켜 광고 실적을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보통 광고의 테두리가 표시되어 있어 광고를 구분짓게 되는데요, 이 부분을 없앤다는 내용입니다.

보통 본문의 내용에 사용된 텍스트의 모양과 색상과 같을 경우 광고의 실적이 높다는 내용은 익히 들으셔서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바로 광고가 블로그나 사이트, 홈페이지와 잘 어우러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기존 테두리로 둘러싸인 광고

애드센스테두리 O

테두리와 배경색을 일치시켜 테두리가 없는 광고

애드센스테두리 X

.


첫번째 광고는 테두리로 구분되어져 광고임을 더욱 강조하게 되는데요, 예전에 강제로 광고 주위에 테이블을 만들어 감싸놨던 어리석은 기억도 사뭇 떠오르는군요...

이 경우에는 방문자들로 하여금 조금 더 효율적으로 시선을 끌수는 있겠지만 광고임을 인식한 후 전환률/클릭율을 떨어뜨릴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테두리가 없을 경우 본문 또는 포스팅 내용과 구분이 사라져 방문자들로 하여금 더욱 높은 본문 내용과의 융합됨을 느끼게 하여 광고가 사이트와 잘 어우러지도록 하는 효과를 이루어내게 됩니다.

이는 가장 효과적인 광고 스타일에 있어 일치 효과를 나타내어 보완 또는 대비의 경우에 비해 일반적인 사이트에서 더높은 효율을 발휘하게 됩니다.

(물론 조금더 어두운 사이트나 고대비가 적용된 경우, 그리고 격이 정해져 있지 않은 사이트일 경우에는 자신의 사이트 유형에 맞추어 설정해야 합니다)

아래 화면은 스마트폰에서 접근한 화면으로 320x100 광고의 테두리가 없어 본문과 일체된 듯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테두리 없는 자연스러운 노출

PC나 테블릿에서 노출되는 광고 또한 애드센스 광고 유형 수정에서 배경색과 테두리색을 일치시켜주면 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 애드센스 아카데미 최적화 도움말 - 광고 단위의 색상을 일치

조금 더 나은 애드센스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