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 이후, 윈도우 XP 시절에 있었는지는 정확하진 않지만 윈도우7 사용 이후 윈도우 운영체제에 기본으로 탑재된 윈도우 디펜더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V3나 알약 등 백신 프로그램이 없어도 윈도우 기본 방화벽과 바이러스 차단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회사나 기업의 정책, 개인적으로 전용 백신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여 서버나 컴퓨터를 보호해야 할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탑재된 윈도우 디펜더로 인하여 시스템 속도에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윈도우 디펜더의 설정에서 자동 검사 및 실시간 감시 기능을 꺼두셔야 하겠습니다.

시스템에서 두개의 백신 프로그램, 방화벽 기능으로 인해 컴퓨터의 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우선 제어판으로 이동하여 모든 제어판 항목 -> Windows Defender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제어판Windows Defender 진입

윈도우 디펜더 프로그램은 V3 등의 백신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시스템의 실시간 검사 및 주기적인 검사 기능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백신 프로그램이 처리하는 것과 동일한 작업을 한번 더 수행하는 꼴이 되는 것이죠...

Windows DefenderWindows Defender 도구

Windows DefenderWindows Defender 옵션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하기 위해 도구 -> 옵션 (프로그램 실행 방법 선택)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


옵션 화면에서는 자동 검사, 기본 작업, 실시간 보호 등을 설정하게 되는데요, 실시간 보호자동 검사 기능이 시스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므로 이 기능들을 모두 체크 해제하여 V3 나 알약 등의 백신 프로그램만 사용되도록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Windows DefenderWindows Defender 자동 검사 기능 해제

Windows DefenderWindows Defender 실시간 보호 기능 해제

위 화면과 같이 자동 검사 기능 체크 해제, 실시간 보호 사용 체크 해제하시면 되겠습니다.

성능이 아주 좋은 컴퓨터에서는 큰 무리가 없겠지만, 여러 파일들을 사용하고 장시간 처리하는 일반 컴퓨터에서는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