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웹페이지의 기본이 되었던 html 코드 중 깜빡이는 글자, 점멸하는 글자를 표현해 주던 <blink> 태그가 표준에서 제외되었으며 사용할 수 없는 태그로 분류되었다고 합니다.

제 블로그의 깔끔함(?)을 유지하기 위해 댓글 부분을 펼치지 않는 방법으로 접어놓은 관계로 댓글을 보려고 하거나 새로운 댓글을 작성하려고 할 경우 comment 항목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comment 부분을 깜빡이게 만들고 싶어 <blink>comment</blink> 태그를 적용하였지만 아무 반응이 없었습니다.

이게 무슨일인가 하여 구글링 해본 결과 <blink> 태그는 html5 등 이후 버전에서 중단된 태그라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점점 늙어가고 나이가 들어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이에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한 점멸 효과를 나타내 주는 대안을 찾았는데요, 제 블로그의 아래 부분 트랙백(trackback)/댓글(comment) 부분을 보시면 comment 부분이 빨간색으로 점멸하는 것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깜빡이는 태그blink 태그 효과

우선 스크립트를 정의해준 후 동일하게 정의된 <blink> 명령으로 적용해 주면 되겠습니다.

.


스크립트는 텍스트 파일로 첨부 ▼

blink 태그를 위한 스크립트.txt

 

<script language="JavaScript">
function doBlink() {
var blink = document.all.tags("BLINK")
for (var i=0; i < blink.length; i++)
blink[i].style.visibility = blink[i].style.visibility == "" ? "hidden" : ""
}
function startBlink() {
if (document.all)
setInterval("doBlink()",350)
}
window.onload = startBlink;
</script>

 

setInterval("doBlink()",350)

위 부분은 깜빡이는 간격 주기를 설정하는 곳으로 0.35초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은 800 으로 설정하여 적당하게 주기를 조절하였습니다.

 

아래는 comment 부분에 적용한 태그가 되겠습니다.

 

<font color=red><blink><b>Comment</b></blink></font>

 

그냥 굵게만 표시하고 싶었지만 눈에 확 띄도록 하고 싶었기에 강렬한 red 를 가미하여 깜빡이게 처리하였습니다.

누가 봐도 댓글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말이죠...

제가 처음이자 마지막일 듯 하지만, 혹시나 아직 <blink> 태그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깜빡임을 느리게 하더라도 조금 산만한 느낌이 나서 (개인적인 느낌) 그냥 빨간 글자로만 표현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래도 스크립트를 이용한 blink 태그라 몇몇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듯 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