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고 수신되는 스팸 전화와 문자로 인해 머리가 아프고 노이로제가 걸릴 지경입니다.

연변에서 걸려오는 반가운 전화를 비롯하여 굳이 필요하지 않은 돈을 빌려준다는 각종 캐피탈의 대출전화는 이제 받고싶지 않고 전화를 던져버릴 정도이며, 대출문자를 비롯하여 성인 광고나 도박 사이트 정보, 왜 그렇게 돈을 주면서 대어를 낚으라고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 문자들로 인해 그렇지 않아도 업무 전화로 불티나는 상황에서 나의 불쌍한 스마트폰은 한시도 쉴 새가 없어 보입니다.

한번 걸려온 스팸전화와 문자를 더이상 받고싶지 않으며 왜 계속해서 같은 문자와 번호로 수신되는데 이동통신사에서는 차단이 불가한 것인지... 차단하더라도 제한된 수의 차단만 지원하는지... 이제는 스팸 전화와 스팸 문자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런 저런 어플들을 설치하고 적용해 보았지만 이미 알려진 수십만개의 전화번호를 미리 필터링 해주고 단어, 어휘별, 문구별 차단 및 허용 기능을 제공해주는 어플을 만나기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만나본 AntiSpamSMS 어플을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 모든 기능을 포함하여 사용자의 개인 환경에 맞추어 여러가지 옵션까지 제공해 주는 어플이었습니다.

다른 어플을 사용하여 별 불편함을 느끼시지 못하였다면 그 어플을 사용하셔도 무방하겠지만 필자는 오늘 소개해 드릴 안티스팸SMS 어플을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우선 아래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문자 차단 으로 검색하여 가장 먼저 검색되는 AntiSpamSMS 어플의 업그레이드된 두번째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스팸 문자 차단AntiSpamSMS 2

스팸문자차단2 어플은 무료로 제공되며 광고를 없애기 위해서는 유료로 구매하시면 되겠지만 실제로 실행시키는 경우도 크게 없는 터라 굳이 유료로 구매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


어플의 상세 설명과 리뷰들을 확인해 보시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스팸 문자 차단스팸 문자 차단 어플 설치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아래와 같이 최초 실행이 되며,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의 전화와 문자 서비스에 대해 관여하게 되므로 기본적인 등록을 실시하게 됩니다.

허용/차단이 등록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AntiSpamSMS 2 어플은 나의 폰과 하나가 되었습니다.

스팸 문자 차단스팸 문자 허용/차단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미리 정해진 전화번호와 문자 내용을 등록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알려진 스패머 가져오기를 통하여 이미 잘 알려진 스팸 전화번호와 스팸 문자 및 내용을 가져와 바로 적용하게 됩니다.

이 단계를 그냥 넘길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꼭 진행하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스팸 문자 차단알려진 스패머 가져오기

이 과정은 Wifi 연결이 아닌 경우 3G나 4G, LTE의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므로 큰 용량은 아니지만 데이터 사용량이 제한된 분들에게는 Wifi 연결을 추천해 드립니다.

간혹 연락처나 전화번호부에 등록되지 않은 번호로부터 문자가 왔을 경우 정상적인 문자임에도 불구하고 차단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바로 허용처리를 해주시면 해결이 되오니 알려진 스패머 가져오기 단계를 꼭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스팸 문자 차단스패머 목록 가져오기 성공

스패머 가져오기에 성공하였습니다.

이 과정 이후에는 스팸문자 차단 어플을 기본 형태가 보여지는데요, 첫 페이지에 설정 부분, 그리고 문자 설정, 전화 설정, 허용 설정, 차단 설정, 스팸 필터함 등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 보여지는 설정 메뉴에서는 실수로 설정이 변경되지 않도록 설정만 잠그는 기능을 포함하여 문자 차단 기능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활성화 기능, 수신 전화에 대한 필터링 기능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문자에 대한 차단만 사용할 경우에는 수신 전화 확인 사용을 체크 해제해 주시면 전화와 관련된 차단 기능은 동작하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전화 발신 시 확인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요, 내가 필요하지 않은 전화를 거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설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예전 특정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기만 해도 일정 금액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해킹 사고가 있었는데요, 그런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크게 필요하지 않은 기능으로 보여집니다.

스팸 문자 차단스팸 문자 차단 설정

그 아래 부분에는 이 어플의 설정을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모든 설정의 초기화를 통하여 새롭게 전화나 문자의 스팸 필터링을 재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두번째 탭의 문제 부분에서는 문자 차단의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연락처나 전화번호부에 저장된 번호는 모두 허용해 주어 내가 알고있는 사람의 전화나 문자는 필터링을 거치지 않고 수신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발신자 번호가 표시되지 않는 번호는 차단할 수 있으며 내 연락처에 등록된 번호를 제외하고 모든 번호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스팸 문자 차단문자 관련 설정

아래 부분에는 스팸 문자가 수신되는 시간을 정하여 그 시간대에만 차단을 진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 독특한 기능을 제공해 주는데요, 밤에 곤히 자고 있을 때 스팸문자나 전화를 받는 불상사를 면할 수 있도록 해주는 편리한 옵션이 되겠습니다.

세부 문자에 대한 비교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특수문자를 제거하고 비교하고, 대소문자를 구분할 것인지에 대한 옵션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스팸문자 차단 시 알림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조용하게 스팸 필터함인 휴지통으로 보낼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세번째 탭의 전화 설정 부분인데요, 문자 설정 부분과 마찬가지로 전화에 대한 설정을 담당하는 곳이 되겠습니다.

스팸 전화 차단전화 관련 설정

수신전화 확인을 사용할 것인지를 체크해 주게 됩니다.

전화번호부에 등록되지 않은 번호는 항상 확인을 해주게 되므로 조금 번거로워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이 경우에는 체크를 해제하여 아예 사용하지 않으심을 추천해 드립니다.

본인도 경험해 보았는데요, 눈코 뜰새 없이 바쁠 때 두번 터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욱~!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

허용 및 차단 기능에서는 실제로 필터링되는 번호와 내용에 대한 세부 설정을 설정하고 설정 해제할 수 있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건데요, 내용에 대한 옵션, 번호에 대한 옵션을 각각 제공해 주어 허용할 단어와 번호를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스팸 차단 어플번호 및 내용 허용 설정

또한 새롭게 추가하기 기능을 통하여 나에게만 유독 수신되는 문자와 전화에 대하여 설정해 두시면 더욱 유용할 것입니다.

통화 기록에서 목록을 가져와 허용할 수 있으며, 수신된 문자 번호 또는 문자 내용에서 추출하여 허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차단하기 기능도 허용하기 기능과 동일하게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개별 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스팸 차단 앱번호 및 내용 차단 설정

개인별로 허용하거나 차단해야 하는 문자 내용과 전화번호가 다르기에 이러한 옵션은 정말 큰 도움을 톡톡히 해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화면은 실제로 걸러진 스팸 문자들이 위치하게 되는 곳인데요, 아직 걸러진 문자가 없이 깨끗하게 비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스팸 필터링스팸 필터함

만약 미리 등록된 스팸 번호나 문자로 인식되어 필터링된 문자가 수신되면 바로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연락처나 전화번호부에 등록되지 않은 번호로 수신된 정상적인 문자일 경우에는 길게 터치하여 설정을 변경해 주시면 간단하게 차단 해제가 됩니다.

스팸 신고전화 및 문자 스팸 신고 등록

이렇게 수신된 전화번호나 문자의 경우 위에서 설명해드린 미리 알려진 스패머에 추가 요청을 통하여 어플 제작자에게 스패머로 추가 요청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점차 늘어가고 있는 스패머들을 관리하기 위한 어플 제작자의 융통성을 발휘할 수 있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실제로 몇일 사용해본 결과 자주 걸려오던 대출 전화는 거의 99% 차단이 되었으며, 문자의 경우 본인의 사용도가 다른 평범한 분들과 조금 상이한 관계로 새롭게 스팸 등록을 진행하여 불필요한 스팸 문자를 필터링하여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아~~~~~~~~~ 주~~~~~~~~~!!!!! 가끔!!!!! 필터링되지 않고 수신되는 전화나 문자가 있지만 그 경우에는 간단하게 새로운 스패머로 등록한 후에는 다시는 수신되지 않을 것이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겠습니다.

AntiSpamSMS 2 어플을 통하여 스팸 전화나 문자로부터 해방되는 기쁨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