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수익의 점유율
모바일 광고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나 구글 애널리스틱스에서는 고급형 휴대기기라 표시됩니다.
일반 데스크톱 퍼스널 컴퓨터(PC) 에서 접근하는 트래픽이 아닌, 테블릿을 제외한 흔히 말하는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애플 스마트폰에서 접근한 트래픽입니다.
이 트래픽이 약 1년 전만 해도 약 10%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래 화면과 같이 현재는 44.7%에 해당하는 트래픽 점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말은 일반 컴퓨터로 접속하는 것과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접속하는 트래픽이 거의 50대 50의 수준까지 이르렀다는 소리입니다.
예전 구글 통계자료에서 확인했던 자료가 생각나는데, 정확하게 몇년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천 몇년도에 이르게 되면 모바일 유입 트래픽이 일반 데스크톱 트래픽을 앞지르게 된다고 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이미 반응형 웹으로 전환한 터라 이렇게 모바일 고급형 휴대기기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을 더욱 잘 흡수하고 있는 듯 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웹 전환에 대한 내용은 현재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고급형 모바일 휴대기기 트래픽의 증가는 페이지 RPM에 있어서 데스크톱의 약 2배에 근접하는 USD$6.19 RPM을 꾸준히 유지해 주고 있으니 노출 대비 많은 수익을 보장해 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PC를 사용할 때와는 확연히 다른 사용자의 시선과 관점 유도, 광고 노출 화면의 친화성이 큰 효과를 자아낸 듯 합니다.
모바일 유입 트래픽량의 증가에 따른 반응형 웹 디자인,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의 유기적인 설치 및 운영이 필요한 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