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민의 사랑을 온몸으로 받아온 네이버 자료실이 오늘 (2013년 4월 25일) 부터 새롭게 "네이버 소프트웨어" 로 개편되었습니다.

유틸리티나 무료 압축 프로그램, 곰플레이어나 아크로벳 어도비 리더 등을 다운받을 때에는 항상 네이버 자료실을 이용해 왔으며, 그 속도 또한 빠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러한 네이버 자료실이 바로 오늘,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새롭게 개편되어 잠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에서 자료실을 검색하던지, 네이버 자료실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바로 개편된 페이지를 만날 수 있으며 최초 접근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 자료실보다는 조금 더 깔끔해진 페이지로 변신하였고, 메인 페이지에서는 다운로드 인기 Top 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곰플레이어와 알약, 알집, 네이트온, 어도비 리더, 알툴바 등 국민 유틸리티들이 상위권에 속해있군요...

네이버 소프트웨어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 개편

좌측의 페이지에서는 다운로드 TOP 50 목록을 볼 수 있는 항목과,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사용자 편의 위주의 메뉴들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이 부분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PC 포멧 후 필수 소프트웨어, 기업 무료 라이센스 소프트웨어, MAC용 추천 소프트웨어, 개발사별 무료 소프트웨어 등을 상단에 배치하였고, PC관리 및 보안, 동영상, 오디오, 이미지/그래픽, 무서/사무, 개인/교육, 인터넷/네트워크, 드라이버, 무료퐅트 등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고 다운로드되는 항목들을 위주로 분류를 해놓아 자료실... 아니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방문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특히 컴퓨터 초보자들을 위해 "PC 포맷 후 필수 소프트웨어" 항목을 넣어둔 것이 참으로 고맙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상 상사나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로 인해 많이 피곤함... ^^;;)

자, 테스트로 무료 압축 프로그램인 반디집을 검색하여 다운로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네이버 소프트웨어 검색

네이버 소프트웨어 검색창에 '반디집' 을 검색하니 윈도우용 반디집과 Mac용 반디집X가 검색되었으며, 윈도우용 반디집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하는 페이지로 이동한 화면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네이버 소프트웨어 개요/상세/평가 외 리뷰 항목 추가

여기서 유심히 보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기존 네이버 자료실에서는 평점과 평가(댓글)만 존재했었는데요, 새로 개편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는 '리뷰'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한 후 사용해본 사람들의 의견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사용해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곳이 마련된 것이죠.

(참고로 반디집은 제 블로그가 리뷰로 등록되어 있... 답... 니... 다... ^^v)

이렇게 확인 후 우측 상단의 "무료 다운로드" 를 눌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네이버 자료실의 다운로더와는 별개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는 전용 다운로더를 새롭게 설치한 후 진행됩니다.

물론 몇초 안에 끝나니 파일 다운로드 메니저 설치 후 진행하세요.

네이버 소프트웨어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더

다운로드 속도도 조금 빨라진 듯... 합니다^^ 낮이라서 그런가...ㅎ

네이버 자료실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사용자/검색자/이용자 위주로 개편된 네이버 소프트웨어!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는 바입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