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항해를 하다보면 이곳 저곳을 다니며 필요한 유틸리티나 그림 파일 등, 수많은 자료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며 내 컴퓨터에 설치하곤 합니다.

이러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이나 설치를 하려고 하였지만 눈 깜짝할 새 설치 진행률 팝업창이 사라진다거나 이전에 받아놓으 자료가 어디 있는지 찾지못해 한참을 헤매였던 기억이 다들 있으실 것입니다.

물론 윈도우에서 파일 검색이나 다운로드 폴더를 찾음으로서 해결은 되지만 보다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버전 이후에 포함된 기능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다운로드한 파일을 관리하는 다운로드 보기 메니저 메뉴가 새로히 생겨났으며 해당 메뉴를 실행하게 되면 현재까지 다운로드한 파일의 목록이 쫙~ 보여지게 됩니다.

이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창에서 "도구(T)" 드롭다운 목록에서 "다운로드 보기(N)" 메뉴를 통해 실행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 화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9 다운로드 보기 메뉴

단축키로는 Ctrl+J 키로 다운로드 보기 창을 불러올 수 있겠습니다.

.


이 다운로드 보기 창에서는 최근에 받은 자료 순으로 다운로드 보기 및 추적이 가능하며, 아래 화면과 같은 창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설치파일일 경우 "실행" 버튼으로 바로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보기다운로드 보기 및 추적

이러게 다운로드 받은 목록을 초기화하는 "목록 지우기(L)" 버튼을 포함하여 한가지 옵션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옵션에서 기본 다운로드 위치 폴더를 변경할 수 도 있겠습니다.

다운로드 경로다운로드 경로 변경

나중에 혹시나 생각이 나지 않을 경우 다운로드 폴더를 지정하여 해당 폴더에서 다운로드 받은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겠죠?^^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보기 메뉴였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