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걸이나 반지, 팔찌 등을 금방이나 온라인 상거래를 통하여 거래할 때 금 시세는 아주 중요한 단위가 됩니다.

물론 이 금값은 매일매일 변하게 되며 급등 또는 급락하기 일쑤이니 살때에는 급락할때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며 매각할 때에는 급등할 시기에 맞추어 파는 것이 유리하겠죠?^^

금값이라는 것이 참 우스운게 큰 변화는 없겠지만 시간대별로 요동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매일매일 변하는 이러한 금 시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조회해 보면 수많은 곳에서 제공하는 금값들을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오늘은 네이버에 금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신한은행의 고시가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물거래 및 타 금융기관의 금시세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하여 신한은행 금시세 정보 사이트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신한은행 금시세 정보 확인

좌측의 금 고시가격을 일자별로 조회할 수있도록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제 금 가격 추이 또한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게 되면 조회일자 (오늘자 2013년 1월 14일) 원화 단위로 봤을 때 매매기준 56,518원이며, 가장 자주 확인하는 내용인 실물 거래 시 살때, 팔때의 기준가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금 시세신한은행 금 시세 조회 사이트

고객이 살때, 팔때의 가격차가 많이 나죠?^^

참으로 억울하지 아니할 수가 없습니다;;ㅠㅜ 내가 샀던 금액으로 팔지를 못하다니;; OTL

화면 아래부분을 보게되면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시간대별로 변화하는 금시세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금 시세시간대별 금 시세 추이

이제 금값 실시간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겠죠?^^

그런데, 위 금액은 순금인지 18K인지 14K인지 화이트골드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위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단가는 순금 기준가이며, 단위가 돈이 아닌 그램(g)으로 환산된 금액입니다.

돈/그램의 환산은 아래 부분에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순금/18K/14K/백금/은 등의 시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어디일까요?

한국 금 거래소인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금거래소 바로가기

메인 페이지에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금시세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금 시세실시간 금 시세 (순금/18K/14K/백금/은 구분)

이 사이트 정말 좋네요~^^ 금 거래가 많으신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한가지 알려드릴 사항이 있는데요, 금의 단위는 '돈' 수와 '그램' 단위의 2종류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금 1돈은 무게 그램(g) 단위로 환산했을 때 3.75 그램(g) 이 되겠습니다.

금 단위1돈 -> 3.75그램

보통 금방에서 금 시세를 확인하러 갔을 때 저울에 달아보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보자면, 예전 2돈짜리 팔찌를 갖고 있었는데 2돈 1푼인지,,, 1돈 9푼이었는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을 때 저울을 이용하여 무게를 달아보면 바로 알 수 있겠습니다.

저울을 이용하여 측정한 무게가 5.200 그램(g)으로 측정되었다면 1돈은 3.75그램이기 때문에 3.75를 곱해보면 정확한 돈수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1.950 으1돈 9푼 조금 넘는 수치이며 1돈 9푼 5리로 거래되는 것입니다.

내가 보유중인 금 시세를 확인하고 단위를 정확히 하여 거래 시 불이익이 없길 바라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