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에서 명함을 인식하여 연락처(주소록) 정보와 연동할 수 있는 어플인 비즈리더(Biz Reader) 어플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어플은 회사 등 사회생활을 하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거래처/고객 등의 얼굴인 명함을 스캔하여 이름, 연락처, 직함, 소속, 주소 등을 인식하여 휴대폰에서 유용한 연락처 등으로 변환해 주는 획기적인 어플(앱)이 되겠습니다.

우선 어플은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으며, 오늘! 2012년 10월 22일! 단 하루에 한해서 어플 제작사측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니 이 글을 보는 순간! 10월 22일이었다면 바로! 올레마켓으로 접속하셔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아침 일찍 포스팅 했어야 더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를 했을텐데... 벌써 4시가 훌쩍 넘어버렸네요;;;

일단 어플 실행 화면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리더비즈리더 실행


비즈 리더 어플을 총 3개의 메뉴로 구성되며 명함촬영, 명함선택, 명함첩으로 구성됩니다.

그리고 환경설정 메뉴와 메뉴얼을 볼 수 있는 사용방법, 그리고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버튼이 있습니다.

명함을 촬영하기 전 기존 명함을 촬영한 화면이 있다면 아래 화면과 같이 명함 선택 메뉴를 통하여 명함을 바로 인식할 수 있겠습니다.


비즈리더비즈 리더 명함 선택



그리고, 현재 내 휴대폰에 저장된 명함 전체를 보여주는 명함첩은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물론 주소록과 연동하여 주소록에서도 확인 가능하겠습니다.


비즈 리더비즈 리더 명함첩


명함의 사진과 이름, 그리고 회사이름으로 표시되며 그룹 지정으로 회사별 그룹 지정 가능하며, 정렬 순서도 변경할 수 있겠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명함을 촬영하여 인식시키고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메뉴인 명함촬영 기능으로 진입하여 명함을 촬영하는 화면입니다.


비즈 리더비즈 리더 명함 촬영


4개의 모서리에 명함을 위치시키면 자동으로 초첨을 맞추게 되며, 우측의 촬영버튼을 클릭한 후 1~2초 대기해 주면 초점 재확인 후 촬영이 완료됩니다.

촬영 후 아래 화면과 같이 좌우로 바가 움직이며 명함의 텍스트를 인식하여 회사명, 이름, 직함, 주소, 연락처 등을 습득하게 됩니다.

만약 이 모서리 인식에 실패하게 되면 어플은 수동으로 모서리를 맞출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하며 터치 앤 드래그로 모서리를 맞출 수 있게 됩니다.

명함이 SK브로드밴드 명함인데,,,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도 회사명은 보이네요?;;ㅎㅎ 더 높이 줄걸... 귀찮아서...;;;


비즈 리더비즈 리더 명함 인식


아래는 인식 완료된 화면으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최초 이름과 직책, 부서, 회사명의 회사 정보에 대한 내용을 출력해 줍니다.


비즈 리더명함 인식 1

비즈 리더명함 인식 2

비즈 리더명함 인식 3


회사 일반 전화, 회사 팩스, 휴대전화의 숫자를 인식하였으며 e-mail 주소와 회사 주소도 불러온 화면입니다.

비즈 리더의 인식률을 거의 99%에 가깝게 인식되지만 문자 등의 변형, 그리고 기형(?)의 특수문자는 조금 인식률이 떨어집니다.

그렇지만 거의 완벽에 가깝다고 할 수 있으며, 혹시나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그 항목을 터치한 후 텍스트 입력을 통하여 재수정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겠죠?^^

자~ 이제 인식된 명함 정보를 폰에 저장합니다.


비즈 리더명함 저장 옵션


명함첩에만 저장하기와 연락처+명함첩에 저장하기 2가지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명함첩에 저장을 선택하시면 단지 비즈리더 어플에만 저장이 되며, 연락처+명함첩에 저장하기를 선택하시면 주소록과 연동이 됩니다.

자, 이제 옵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 하단의 환경설정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며, 흔들림 방지 기능, 한문 한글 변환, 그리고 연락처 저장옵션 등 여러가지를 취향에 맞게 조절하실 수 있겠습니다.


비즈 리더옵션 1

비즈 리더옵션 2


비즈 리더의 장점 중 하나인 공유 및 백업 기능에서는 명함을 내보내기, 가져오기로 선택해서 엑셀 등으로 .csv 출력 저장할 수 있으며, KT의 ucloud 공유 및 백업 또한 가능하도록 연동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에버노트에 대한 옵션이 있는데요, 에버노트를 모르시고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에버노트에 대해 알아보시고 필요 시 무료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에버노트 소개 동영상 보기

자~ 이렇게 비즈리더에 대한 사용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 드렸습니다.

오늘 하루 KT를 통해 무료로 배포해 주신 INZI소프트사에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비즈 리더비즈 리더 어플 정보


그럼...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시길...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