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야흐로 프로야구는 정규리그를 끝낸 후 최종적으로 우승 후보를 가리기 위한 포스트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어제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시작되었는데요, 롯데 자이언츠가 두산 베어스를 상대로 1승을 먼저 선취하였습니다.

경기를 직접 관람했는데요, 워~ 정말 ㄷㄷㄷ 하고 판타스틱하고 제대로 야구를 관람한 듯 했습니다.

하지만 부상자가 속출하며 롯데의 간판 포수 강민호 선수가 부상을 당하였는데요, 잠실 구장의 그라운드 상태가 정말 세계적인 야구 강국의 경기장인가 의하하게 만들더군요...

아무쪼록 부상선수 없이 멋진 경기를 펼쳐주었으면 합니다.

우선 정규시즌 순위를 알아볼까요?

프로야구 팀순위2012 팔도 프로야구 정규시즌 팀 순위 (출처 : 네이버)

삼성이 1위, SK 2위, 두산 3위, 롯데 4위, 기아 5위, 넥센 6위, LG 7위, 한화 8위.

롯데 자이언츠는 정규리그 후반 막바지에 1승 11패라는 기록적인 게임을 펼쳐 5위 기와와 준플레이오프 진출을 두고 손에 땀을 쥐는 순위 다툼을 벌였었죠?

경기를 지켜보는 가운데 1게임만 승리를 거두면 준PO에 진출하는데 그것을 못해주다가... 결국 희망을 불씨를 불태웠었죠~;;

정말 숨막히는 정규시즌 4위 쟁탈전이었습니다.

자, 이제 정규시간 1~4위의 팀들이 모여 최종 우승팀을 가르는 포스트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3위와 4위가 치루는 준플레이오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준플레이오프의 경기 일정이며, 일단 롯데가 역전의 역전과 연장 끝내기 안타로 승리를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아래 일정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2 프로야구2012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 경기 일정 (출처 : 네이버)

총 5게임을 치루게 되면 5전 3선증제로 플레이오프 진출팀을 가리게 됩니다.

10월 8일 롯데의 1승, 그리고 오늘 10월 9일 2차전이 잠실구장에서 펼쳐집니다.

어제 송승준의 호투가 수비진의 실책으로 그림자에 가려졌는데요, 오늘은 유먼 선수가 두산의 노경은 투수를 상대로 2차전을 펼치게 됩니다.

아마도 롯데 자이언츠의 유리한 고지가 보이는데요, 예전 준플레이오프처럼 역전패는 당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10월 11일, 10월 12일은 사직구장에서 3차전, 4차전이 펼쳐지면 최종 10월 14일 잠실구장에서 마지막 5차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5차전 잠실 경기를 보지 않고 사직구장에서 롯데자이언츠의 준플레이오프 승리를 보았으면 합니다.

준PO에서 승리는 거머쥔 팀은 플레이오프로 진출하게 되는데요, 바로 짠물 수비의 SK(스크?;;)와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2 프로야구 플레이오프2012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경기 일정 (출처 : 네이버)

경기 일정 표에서 준PO승자에 롯데 자이언츠가 등록되었으면 좋겠네요~^^

마찬가지로 5전 3선승제로 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대한민국 프로야구의 최종 승자를 가리는 한국시리즈가 펼쳐지는데요, 영원한 프로야구 지존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2012 프로야구 한국시리즈2012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경기 일정 (출처 : 네이버)

7전 4선승제로 펼쳐지게 되며, 경우에 따라 10게임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 경우가 관객 2만5천명 이하 경기 시 7차전으로 마무리 되며, 관객 2만5천명 이상 경기 진행 시 총 10차전으로 진행됩니다.

단, 서울팀간 경기는 관객 2만5천명 이하여도 총 10차전의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승리를 희망하여 2012년 팔도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을 시청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