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의 인물 관련 기능인 Luquify 기능을 통하여 V라인 만들기, 팔뚝살 줄이기 등의 뽀샵 기술은 맨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오늘은 Liquify 기능 중 Twirl Clockwise Tool 트위스트 기능을 통하여 생머리를 파마머리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황금빛 생머리 사진을 한장 입수하였으며, 포토샵 CS5로 불러들인 화면입니다.

 

* 사진출처 : 만학도님의 카페 *

원본 사진의 보호를 위해서 레이어 복사 및 파일 복사 등은 작업 전 철저히 준비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사진을 불러온 상태에서 필터(Filter) - Liquify 메뉴를 실행시킵니다.

실행 시 아래 화면과 같이 팝업창 형식으로 작업창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좌측 사이드바 메뉴에서 위에서 말씀드린 Twirl Clockwise Tool 을 이용하여 작업을 시작합니다.

작업을 진행해야 할 대상은 아래 사진과 같이 동그란 원 부분이며, 작업 틀의 크기는 [ 키와 ] 키를 이용하여 크기를 조절한 후에 세심한 작업이 병행되어야 하겠습니다.

마우스를 클릭한 채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최대한 자연스러운 머릿결이 연출되도록 작업을 진행합니다.

잘못되었을 경우 Ctrl+Z 키로 취소를 시킬 수 있으며, 여러번 작업된 것을 취소하려면 Ctrl+Alt+Z 키로 과거 작업 내용들을 하나씩 차례로 원복시키면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우측에 표시되는 툴 옵션 (Tool Option) 에서 브러쉬의 사이즈와 밀도, 압력 크기 및 비율을 적당하게 조절함)

저는 개인적으로 빠른 작업을 위해 압력 수치를 크게 하였으며, 넓은 부분은 작업 원을 크게 만들어 작업하고, 세심한 작업이 요구되는 좁은 곳은 원을 줄여 작업을 하였습니다.

자, 완성된 화면입니다.

위 사진과 비교하시게 되면 긴 생머리에서 긴 파마머리로 웨이브가 들어간 머릿결로 변신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하나의 툴도 파마 머리를 완성시켰습니다.

변화가 보이시나요?^^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