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퍼스널 컴퓨터가 보급된 후 윈도우 계열의 운영체제로 인해 웹브라우저의 대부분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성능이 높아지며 더욱 최적화된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지원으로 웹 서핑 시 크게 느리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수 있겠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더욱 속도가 빠른 파이어폭스 또는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상당수 계실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사용자 위주, 높은 보안 정책을 적용하기 위해 수많은 옵션 메뉴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 그에 따른 보안 성능 또한 아주 높이 평가할 만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큰 단점을 꼽으라고 하면, 웹브라우징 시 현저히 떨어지는 속도 문제를 꼽을 수가 있겠습니다.

그에 비해 FireFox 또는 Chrome 을 사용하는 이유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비해 높은 브라우징 속도를 들수가 있겠습니다.

(물론 이 2개의 브라우저는 대부분의 웹서버 또는 호환성 문제, 엑티브엑스(Active X)의 사용불가로 큰 사랑을 받지 못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최초 페이지 로딩 속도는 2배 이상의 속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페이지간 전환 또한 눈에 띄게 빠른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Chrome)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크롬 설정 부분에 대해 잠시 설명해 드리고자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구글 크롬을 최초 실행한 화면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신세계를 넘나드는 빠른 속도를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여기서 인터넷설정 부분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보시면 도구(몽키?) 모양의 아이콘을 만나실 수 있으며,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드롭다운 메뉴에서 여러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새 탭, 새 창, 새 시크릿 창, 북마크 등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페이지 저장 및 인쇄, 도구 등 기본적인 기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방문 기록 설정을 바로 정리할 수 있으며, 구글 Chrome에 로그인하여 개인 설정과 연동하여 편리한 웹서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부분 "설정(S)" 부분을 들어가게 되면 또한 많은 옵션을 만나실 수 있겠습니다.

로그인 설정에서는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맞춤설정된 브라우저 기능을 웹에 저장하고 어느 컴퓨터에서나 Chrome 에서 해당 기능에 엑세스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즐겨찾는 Google 서비스로 로그인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작 그룹을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로 설정하여 매번 접속하지 않고도 여러 페이지로 다중 접속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부분에서는 테마를 추가하여 이쁜 화면을 만나실 수 있겠으며, 기본 검색 엔진을 선택하여 빠른 검색 및 순간 검색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hrome 사용자 관리 또한 가능하며,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버튼으로 기본 웹브라우저를 크롬으로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맨 아래 부분에 보시면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면 고급 설정 부분이 표시되는데요, 개인정보 관리,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비밀번호 양식 및 자동완성 설정 관리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프록시 설정 및 언어 설정, 다운로드 폴더 관리 및 HTTPS/SSL 등 보안 접근 설정,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이용, 백그라운드 앱 실행 여부 등을 설정하실 수 있겠습니다.

처음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서 최근 인터넷 사용정보 및 계정/비밀번호가 자동 저장된 부분을 보안상 삭제하고 싶은데 메뉴를 찾지못해 삭제하지 못했던 기억이 있어, 간단하지만 손쉬운 설정 부분에 대해 간단히나마 설명해 드렸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