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와 그제 포토샵의 가장 핵심(?)인 기미/주근깨/점 등을 없애는 방법사진 또는 그림/글자 등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했었습니다.

오늘은 포토샵의 또하나의 강력한 기능! 얼굴 깍기 기능을 통하여 어여쁜 브이라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 역시 아주 간단하게 작업 가능하며, 아래 절차를 따라 하나씩 따라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마음에 들지 않는 얼굴 사진을 한장 골라와야겠죠?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 중 티아라의 귀엽고 깜직한 지연의 사진을 한장 입수하였습니다.

볼에 바람을 넣었는지 사탕을 물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귀엽게 볼살이 깜직하게 튀어나와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뉴스 (스포츠조선)

자, 이 사진을 볼살이 없는 평소의 모습으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포토샵 CS5 에서 사진을 불러왔습니다. (Ctrl + O)

여기서 이제 작업에 들어갑니다.

Liquify 툴을 이용한 방법으로 Filter -> Liquify 메뉴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Shift + Ctrl + X)

실행된 Liquify... 편집 팝업창은 아래 화면과 같이 좌측 사이드 메뉴로 나타나게 되며,

기존 포토샵 버전에서는 메인 창에서 우측으로 정렬되지만, CS5 에서는 새로운 팝업창으로 Liquify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좌측 메뉴를 보시면 아래의 몇가지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맨 위부터 필요한 기능(툴) 부터 순서대로 설명해 드리면,

턱깍기의 기본이 되는 밀기 기능 (Forward Warp Tool) 으로 선택후 턱선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이동시키면 원하는 화면으로 움직여질 것입니다.

선택하여 적용한 곳 주위를 한곳으로 모아주는 기능 (Pucker Tool) 으로 보다 더 자연스러운 표정을 연출할 수 있겠습니다.

이것은 모아주는 Pucker Tool 과 반대의 의미로 적용한 곳 주위를 넓혀주는 기능 (Bloat Tool) 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세가지만 가지고 충분한 효과를 보실 수 있겠으며, 기타 회전 및 대칭 등 기능은 한번씩 사용해 보시고,,, 뭐 딱히 필요한 기능은 아닌 듯 합니다.

이제 이 기능들로 티아라 지연의 볼을 평소의 모습인 V라인 턱으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이 키보드의 괄호 [ ] 키보드로 동그라미의 크기를 크게 또는 작게 만들수 있으니 더 세심한 작업 시에는 작게 만들어서 작업하시면 되겠습니다.

작업 후 조금씩 튀어나온 곳이나 비어있는 곳, 또는 이동시키거나 줄이는 작업으로 일부분이 삐뚤어졌을 경우에는 일전에 알려드렸던 Clone Stamp Tool (클론 스탬프 툴) 로 일부분만 복사하여 균형을 잡습니다.

자,,, 어떻세요? 맨 위의 원본 사진과 비교해 봤을 때 엄청난 차이가 느껴지시죠?^^

*뽀사시하게 만드는 작업은 현재 포스팅의 맨 윗부분의 링크를 따라 더욱 화사한 화면으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