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적으로 가장 막강한 P2P 프로그램인 토렌토(토렌트)의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전에 uTorrent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으니, 우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이 포함되지 않은 정품 uTorrent 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이 링크에서 참고하셔서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uTorrent 는 여느 P2P 프로그램에 비해 다운로드 속도가 월등히 뛰어나며 검색 또한 손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저작권에 침해되는 프로그램이나 영화, 동영상 등은 공유하거나 다운로드를 하셔서는 안되며, 무료 또는 공개용(shared) 프로그램만을 공유하고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uTorrent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Torrent를 실행하게 되면 아래 화면처럼 실행이 되며, 파일/옵션/도움말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별다르게 설정하실 부분은 없으며, 단지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업로드하는 대상 폴더에 대한 지정만을 간단히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 설정은 굳이 하시지 않아도 되지만 나중에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어디에 있는지 한참 헤매고 싶지 않으신 분들만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옵션 - 설정 메뉴로 이동하여 아래 화면과 같이 적절한 경로를 지정하여 줍니다. 이 위치는 다운로드 받는 위치이며, 또한 공유를 하기 위한 폴더의 경로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다른 부가적인 설정들은 한번씩 훑어 보시면 되겠으며, 다운로드 완료 후 컴퓨터 자동 종료 등은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원하는 파일에 대한 다운로드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토 프로그램의 우측 상단을 보시게 되면 가장 손쉽게 웹에서 검색하는 부분입니다. 이것은 자동으로 선택된 검색엔진으로 웹 검색을 진행하게 되며 원하는 파일을 손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토렌트의 실행 방식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다른 P2P 프로그램처럼 원하시는 파일이나 영상을 곧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러한 파일들을 다운로드하기 위한 토렌트 파일, 즉 경로정보 및 파일명 정보를 갖고 있는 약 100KB 미만의 토렌트 확장명을 가진 파일을 구하셔야 하며, 그 파일을 이용하여 uTorrent 등을 통하여 해당 경로를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받는 형식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정밀하고 원하는 파일 및 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위한 torrent 확장명의 파일을 받기 위한 검색은 조금 미진한 부분이 존재하게 되겠죠.

이런 부분에서 토렌토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하여 토렌토 파일을 받기 위한 여러 사이트들을 만나야만 하며 bittorrent, utorrent, ok토렌토, 오마이토렌토, 토렌토바다, 이토렌토 등등등... 무수히 많은 사이트들이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여러 토렌토 파일들을 구할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사이트들을 통하지 않고서 구글 검색을 이용하여 토렌토 파일을 구하여 다운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은 세계 최대의 막강한 검색엔진으로, 여러 토렌토 파일들을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여러분이 직접 경험해 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위에서 말씀드린 여러 토렌트 사이트들 중 가장 추천할 만한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http://www.torrentrg.com/ 사이트입니다.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들도 왠만한 자료들은 거의다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커뮤니티 사이트의 선택은 큰 의미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다운로드를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웹에서 검색을 통하여 원하는 torrent 확장명을 가진 파일을 구한 후 이 파일을 이용하여 uTorrent 에서 불러와 다운로드를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uTorrent 프로그램에서 위 파일을 불러온 화면입니다.

uTorrent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위 파일의 더블클릭 실행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새 토렌트 추가 팝업창에서 경로 지정을 하실 수 있으며, 단지 확인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바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실제로 다운로드를 진행 중인 화면입니다.

다운로드 속도, 전체 진행률, 파일의 소유자 확인 및 파일 업로드 공유 상태 및 속도 등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다른 P2P 프로그램과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어 처음에는 조금 어리둥절 하실 수 있으니, 위 절차를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파일과 영상을 찾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거듭 강조하지만, 저작권에 침해가 되거나 공유 위배에 해당하는 파일 및 영화는 절대 공유/다운로드 해서는 안됩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