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SN이나 네이트온 등 많은 메신저들이 대부분 화상회의/화상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HD급 화질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Livephone 프로그램도 애용하지만 다중 화상회의가 지원되지 않아 결국 찾은 프로그램이 바로 이 '우부' 입니다.

우부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실제 사용하는 부분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부' 프로그램은 최대 12명까지의 동시 화상회의를 지원합니다.

광고가 하나씩 나오는 단점이 있지만, 사용하시는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친구 추가 기능으로 무한대로 친구를 추가할 수 있으며, 초대 등은 ID로 진행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우부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PC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윈도우7을 사용하기에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바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데요,


비교적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설치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2. 설치 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회원 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 시 적은 ID로 친구 추가 등을 진행하게 되니, 평소 자신이 사용하던 애칭 또는 별칭을 ID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


간단한 회원가입의 과정을 거친 후,,,

3. 우부 메신저를 실행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아래쪽의 광고가 눈에 조금 거슬리지만 무료로 동시 12명 까지의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이딴 광고는 신경도 쓰이지 않습니다.^^;

먼저 화상회의나 화상채팅을 위해서는 친구 등록이 되어야 하겠죠~^^

4. 친구 등록을 합니다.

아래는 친구를 등록하는 화면이며 손쉽게 상대편 ID를 검색하여 승인 과정을 거친 후 화상회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 화면에서 'Add Friends' 버튼을 통해 손쉽게 친구를 추가합니다.

페이스북 또는 e-mail로 우부를 소개하는 글과 친구 초대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5. 친구와 함께 화상 채팅을 시작합니다.

아래 화면은 친구 추가 후 친구 또는 직장 동료, 고객사와 화상채팅을 시작하는 화면입니다.

친구 ID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게 되면 'Start ooVoo video call' 메뉴가 뜨게 되는데 클릭을 하게 되면 그 즉시 화상채팅 창이 뜨게 됩니다.

아래 화면을 참고하세요.


즉시 화면이 로딩됩니다.


초상권이 있어 얼굴을 가렸네요;;; ^^ㅋ

물론 키보드 채팅도 동시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팁 한가지 알려 드리자면,

HD급 영상을 이용하려면 유료로 결제를 해야 하기에, 기본 화질에서 가장 높은 픽셀값으로 채팅 화면을 전송해 주는 옵션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의 File -> Setting 창에서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조정하실 수 있는데요,

비디오 해상도와 프레임 비율을 조정하여 좀 더 나은 화질을 얻을 수 있어요~

Video resolution 은 해상도에 따라 변경하실 수 있으며, Frame rate 는 최대 30fps 까지 올릴 수 있네요~

아래 화면은 30fps 까지 끌어올려 셋팅을 하는 화면입니다.


기본 프레임보다는 훨씬 나은 화질로 화상회의를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

여러 화상채팅 프로그램을 찾아 헤매이다 다중 접속 채팅을 무료로!!! 가장 많이 지원해 주는 바로 이 우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무료로 진행되니 회사에서 화상회의때나 친구들과의 화상채팅때 아주 유용하게 이용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블로그에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