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당장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가 7가지 있다고 합니다.

노력을 해야만 그에 상응하는 결과가 나타날 것인데, 지금 당장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 말은 로또 당첨처럼 바로 일확천금을 노릴 수 있다는 말이 아니라 나의 인생이 바뀔려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밑에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섣불리 예측을 하지말고,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예측을 하지 말것이며, 완벽을 추구하지 마라는 말이 눈과 머리에 쏙 들어옵니다.

어떠한 일을 진행함에 있어 섣불리 예측하고 결과를 만들어 버리게 되면, 그 일은 반드시 뒤틀어져버리는 결과를 낳는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좁은 생각은 거두절미 하고, 아래 글을 천천히 읽어나가 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인생에 있어서 몇몇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을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단서가 될 것입니다.

-----

당장 인생을 바꾸는 7가지 ‘아이디어’

- 결론으로 점프하지 말라.
일이 어떤 결론에 도달할지 성급하게 결론짓는 게 사람의 습성이다. 상대가 어떤 행동을 할지 미리 아는 것처럼 생각하기도 쉽다. 그러나 우리의 ‘예측’은 대부분 틀리기 마련이다. 성급한 예측이 일과 사람 관계를 망친다.

- 드라마를 만들지 말라.
상황을 극적으로 꾸미지 말라는 말이다. 엄청난 위험이 오고 있다는 상상, 대단한 행운이 일어날 것이라는 상상을 버려야 한다. 우리는 영화 속에 살고 있지 않다.

- 규칙을 발명하지 말라.
‘반드시 이래야 한다’ 따위의 규칙을 습관적으로 만들어 주장 할수록 당신은 죄의식에 사로잡히고 주위 사람은 피곤하다. 정해진 일반적 규칙을 따르는 것으로 충분하다. 규칙 제정자의 습관을 버리는 것이 이롭다.

- 완벽한 무엇을 찾지 말라.
인생은 ‘전부/전무’, 혹은 ‘흑/백’의 게임이 아니다. 완벽한 직업을 찾다보면 실업 상태가 길어지고 완전한 인간관계만 찾아다니면 외로워진다. 완벽주의는 당신의 기쁨을 망치고 이룰 수 없는 것에 대한 갈망만 키운다.


- 일반화를 피하라.
한 번의 실수가 완전한 실패를 뜻하지 않는다. 한두 번 작은 승리를 이뤘다고 승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나쁜 일이건 좋은 일이건 작은 일에 불과하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 내 감정은 가짜다
많은 경우 사람의 감정은 가짜다. 우리의 감정이 실제 상황을 반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뜻이다. 감정 상태가 좋지 않다고 해서, 실제 상황도 나쁘다고 등치해서는 안 된다. 배고프거나 피곤하거나 짜증이 나면 부정확한 감정을 갖게 된다. 내 감정을 진실한 것으로 믿으면, 오판을 하게 될 위험이 크다.

- 과거에 집착 말라
너무 흔한 말이지만 가장 중요한 지침이다. 대부분의 분노와 좌절과 절망은 현재의 문제에서 발생하지 않는다. 과거의 상처와 문제에 집착하면 인생이 괴로워진다. 과거의 아픔과 싸우려 들지 말고 내버려 두자. 그리고 앞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이상은 ‘인생 지침 보고서’ 사이트 라이프핵(lifehack.org)에 실린 후 해외 네티즌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글이다. 저자는 ‘슬로우 리더십’ 등 리더십 관련 서적을 낸 바 있는 미국의 작가 애드리언 새비지이다.

출처 : 팝뉴스

-----

성공으로 이끄는 위 7가지 아이디어를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