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호화폐의 유명세가 하늘 높은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1월16일 현재 약 17,300,000원으로 어제에 비해 약 10% 급락하였지만, 투자 및 투기에 있어 그정도의 수치는 큰 등락 폭도 아닌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정부의 규제 방안이 속속 영향을 미치고 있느터라, 우리나라에서만 유난히 높았던 알트코인들의 가격이 전세계적인 추세로 평준화 되는 단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거래소로는 코빗과 빗썸 두곳이 있는데요, 최근 유명세를 타고 급성장한 빗썸이 조금 더 규모가 커진 듯 합니다.


오늘은 바로 이 빗썸 거래소에서 알트코인을 송금(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빗썸 거래소에 대한 소개와 매도 매수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매도 매수 거래 방법



비트코인과 더불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알트코인은 바로 모네로 코인인데요, 대시코인과 제트캐시와 더불어 암호화폐의 익명성을 보장하는 대표적인 암호화폐가 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앞서 말씀드린 두 코인보다는 모네로 코인의 전망과 앞으로의 성장세가 더 두드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화면은 빗썸 거래소 홈페이지 상단 출금 메뉴에서 모네로 코인의 출금 메뉴로 이동한 화면입니다. 


빗썸에서는 회원가입 만으로 가상화폐나 원화를 출금할 수 없으며, 최소 2레벨 인증(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신분증 본인인증)을 거쳐 원화나 알트코인을 송금하고 출금할 수 있으니 마이페이지의 인증센터를 방문하여 먼저 2레벨 인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모네로 출금


주소로 보내기를 선택하여 현재 보유하고 있는 모네로 코인을 확인하고 상대방 모네로 지갑 주소를 입력한 후 원하시는 코인을 입력합니다.

보안을 위해 SMS 인증 단계를 거친 후에 모네로 출금 요청을 최종 클릭하시면 관리자의 승인 하에 수수료를 제한 금액이 상대방 지갑으로 송금되게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내용은, 빗썸 내부 거래간에는 수수료를 제하지 않습니다.

빗썸 지갑간의 거래에는 수수료 따위는 필요없다는 것이지요...

휴대폰 망내 통화 무제한으로 비유하면 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의 코인을 송금할 경우에도 동일한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원화로 송금(출금)할 경우에는 수수료 1,000원을 제한 금액을 본인 명의의 계좌로 출금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