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를 이용하여 개인 일정을 사용하시거나 회사에서 그룹 일정을 등록하여 업무에 활용하는 회사도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등록된 어플과 구글 캘린더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구글 캘린더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속도면에서도 가장 빠를 뿐더러 가시적인 서비스 또한 구글 캘린더가 가장 보기 편하게 만들어진 듯 합니다.


이렇게 편리한 구글 캘린더에는 다야한 추가 기능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의 구글 계정에서 새로운 신규 캘린더를 생성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예전 포스팅에서 설명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신규 캘린더 생성 및 일정 공유 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친구의 캘린더나 다른 캘린더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좌측 메뉴 중 친구의 캘린더 추가하기 우측의 + 버튼을 눌러 다른 캘린더를 추가하는 메뉴로 이동합니다.


구글 캘린더


여기에서는 새 캘린더를 등록하거나, 관심분야와 관련된 캘린더를 등록, 그리고 URL로 추가하거나 다른 캘린더를 가져오는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관심분야와 관련된 캘린더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관심분야와 관련된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구글 캘린더


관심분야와 관련된 캘린더에는 아래와 같이 각 분야별 공휴일 설정을 하거나 관심힜는 스포츠 일정을 등록하여 내 캘린더에서 확인하고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공휴일의 경우에는 기독교 휴일, 유대료 휴일, 이슬람 휴일, 정교도 휴일, 지역 공휴일이 있는데요, 그 중 지역 공휴일은 각 나라별 공휴일을 선택하여 표시해 주는 기능으로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는 대한민국 공휴일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관심분야


본인이 관심있어하는 스포츠 경기를 선택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농구, 럭비, 미식축구, 야구, 축구, 크리켓, 하키 등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 일정은 등록되어 있지 않고,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에서 진행 중인 NBA나 MLB, NHL이나 Premier 리그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본인은 아래와 같이 NBA 팀 중 골든스테이트 워리어 팬으로서 Golden State Warriors 팀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구글 캘린더


팀 선택 즉시 캘린더에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 팀의 NBA 경기 일정들이 등록되는데요, 경기가 종료된 경우에는 쿼터별 점수까지 표시해 주고 최종 점수 스코어까지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벌써 경기가 끝났고, 최종 121:105로 LA클리퍼스를 물리치고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승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BA 일정


캘린더의 다른 날짜에는 앞으로의 경기가 표시되어 본인이 원하는 팀의 경기 일정을 확인하고 미리 알림을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각자 다른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정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