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여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와 일상 생활에 접목을 시켜 잊어버리거나 빠뜨리는 일 없이 일정을 계획하고 공유하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구글 gmail과 연동이 되어 있으므로 구글 Play 스토어에서 구글 캘린더의 설치만으로 이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애플 아이폰에서도 구글 캘랜더를 설치하고 일정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이 구글 캘린더를 이용할 경우 기본적인 gmail 계정을 기반으로 일정을 생성하고 삭제하고, 다른사람과 공유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때 회사 업무용으로 구글 캘랜더가 따로 필요할 경우 새로운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는 분을 여럿 봤습니다.

물론 일정 공유에 있어서 실수로 인하여 개인적인 샐활을 위해 기록한 일정을 잘못 공유하여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캘린더 등록 시 주의하시면 될 것입니다.

본인의 경우 위에 말씀드렸듯이 기본 gmail 계정에서 새로운 캘린더를 새로 등록하여 해당 캘린더만 회사를 위한 일정 공유를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는 불편함 없이 하나의 스마트폰과 구글 캘린더 화면에서 내 개인적인 일정과, 회사와 공유된 여러 사람들의 계정을 다같이 한눈에 보고 일정을 수립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구글 캘린더에 로그인 합니다.


구글 캘랜더


구글 캘린더의 색깔이 다양하게 나타나는 것을 보아 여러 캘린더의 정보와 동기화 됨을 알 수 있겠습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을 누른 후 설정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캘랜더


설정 항목에서 두번째 캘랜더 탭으로 이동한 후 캘린더 새로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새롭게 사람들과 공유할 캘린더를 새로 생성합니다.




이 캘린더는 기존의 기본 캘린더와는 달리 다른 사람들과의 공유할 목적으로만 만들기 위함입니다.


구글 캘랜더

캘린더의 이름을 정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목적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새로운 공유자들의 gmail이나 다른 계정을 추가합니다.

물론 캘린더 생성 후 다시 공유하거나 차단할 수 있으니 캘린더를 새롭게 만드는데 목적을 둡니다.


구글 캘랜더


캘린더 생성 후 해당 캘린더로 이동하여 이 캘린더와 공유할 사용자들을 추가 입력하고 권한을 주어 내 캘린더와 동기화 연동합니다.

이렇게 연동된 후 내 캘린더에서 기본 캘린더 외에 새로 생성된 캘린더에 일정을 등록할 경우 공유된 사용자들과 함께 공유된 일정을 서로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상대방 계정에서도 동일하게 공유 설정을 진행해 주시면 쌍방 동기화가 완료되겠습니다.


보통은 회사 내에서 일정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가족이나 친지,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캘린더와 일정을 공유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