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원격 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예전에는 r-admin 부터 시작하여 pc-anywhere 등을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최근에는 팀뷰어(team-viewer)가 대세인 듯 합니다.

중간 시점에서 zook 프로그램이 인기가 있었지만, 유료로 전환되고 또한 이런 저런 이슈들이 많았던 터라, 개인적으로는 팀뷰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기도 편리할 뿐 아니라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설치하지 않고 실행 만으로도 원격 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상당히 큰 메리트가 있는 강력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업무나 상업적인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도록 규정되어 있으며, 개인 및 비상업용에 한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든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답니다^^

우선 팀뷰어를 다운로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겠지만, 피싱 등을 우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공식 웹사이트 다운로드 페이지를 링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팀뷰어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최신 11 버전까지 출시되었네요... 설치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으니 안심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라며, 혹시나 너무 낮은 버전간 원격 제어를 시도하게 되면 오류 알림창이 뜰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팀뷰어


다운로드 후 실행파일 .exe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킵니다.

팀뷰어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상당히 가벼운 응용 프로그램으로서 아래와 같이 몇개의 옵션을 선택하여 실행시킵니다.


팀뷰어


본인은 설치하지 않은 상태로 실행한 시켜서 원격 제어를 할 것이며, 개인적이고 비상용, 비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것이므로 아래와 같이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무료 원격 제어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상대 측의 서버 역할을 하는 팀뷰어가 필요할텐데요, 다른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단지 실행만 시켜서 서버 역할을 수행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원격제어 화면의 나의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원격 접근을 허용하게 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상대방 PC 화면을 제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격 제어


상대방 팀뷰어의 파트너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근 시도합니다.

상대방의 팀뷰어 ID가 정확히 입력되었을 경우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물어보는 입력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팀뷰어


순식간에 상대방의 모니터 화면이 원격 데스크톱과 유사한 창으로 나의 스크린에 나타나게 되며, 마우스를 움직여 원격 제어를 시작하게 됩니다.

상단 메뉴를 통해서 파일 전송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겠습니다.


무료 원격 제어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 팀뷰어를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