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 많은 업무를 마이크로소프트 OUTLOOK 을 통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업무 뿐만 아니라 의사 전달 및 근거자료를 e-mail 을 통해서 진행한다는 뜻인데요, 이 때 여러가지 업무 일정을 따로 단독으로 다이어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구글 캘린더를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에 연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기억력이 좋으신 분들은 필요없을 수 있으니 평소 다이어리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우선 구글 캘린더 웹 창에서 내 캘린더 -> 캘린더 설정으로 이동하여 아웃룩과 연동하기 위한 구글캘린더의 비공개 주소를 얻도록 합니다.


구글 캘린더


비공개 주소 부분에서 아웃룩에 이용할 비공개 주소를 얻습니다.

하이퍼 링크 형태로 되어있지만, 클릭하지 마시고 드래그 앤 카피하여 클립보드에 복사해 놓습니다.


구글 캘린더 비공개 주소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계정 설정 -> 계정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계정 설정에서는 전자메일 계정 설정 외에도 인터넷 일정 폴더를 등록할 수 있는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인터넷 일정 탭으로 이동하여 새로만들기 -> 새 인터넷 일정 등록을 진행합니다.


바로 여기에 위에서 얻은 비공개 주소 링크를 붙여넣기 한 후 추가를 클릭합니다.


아웃룩 인터넷 일정


폴더 이름은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정하고 확인을 눌러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아웃룩 인터넷 일정


여기에서 업데이트 제한 부분에서는 구글 캘린더 일정의 업데이트 주기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게시자의 권장에 따라 이 등록 업데이트 콘텐츠 공급자의 등록 취소를 방지하기 위해 보내기/받기 그룹은 권장된 제한 간격보다 자주 업데이트하지 않기를 원하시면 체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추후 수정/변경할 수 있음)


이제 최종 완료된 구글 캘린더를 마이크로 소프트 아웃룩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웃룩 구글 캘린더 연동


아웃룩의 기본 일정 폴더가 지정되어 있을텐데요, 위 화살표와 같이 본인이 직접 만든 일정 폴더명을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평소 업무 중 많은 양을 e-mail로 진행하기 때문에 아웃룩 화면에서 구글 캘린더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큰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