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COC, 클래시 오브 클랜 열풍이 대단합니다.

본인도 약 2년 전 우연히 광고를 따라 COC를 설치한 후 현재까지 재미나게 플레이하고 있으며, 현재 타운 8홀에서 업그레이드가 거의 끝나가고 있고, 곧 9홀로 업그레이드할 날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스마트폰만 갖고 게임을 하다보니 배터리 문제도 있고, 특히 클랜전 시 한글 타이핑의 문제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이에 안드로이드 모든 어플과 앱을 PC에서 실행할 수 있는 블루스택을 확인하고 바로 내 컴퓨터에 설치한 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으며 클랜전 시 개인 컴퓨터를 이용하여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우선 아래 짧고 간단한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루스택을 설치하고 가상화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클래시오브클랜을 설치하여 계정 연동을 마치게 됩니다.

연동 후에는 PC 화면의 대형 스크린에서 COC를 만나게 되며, 스마트폰과 동일한 화면과 인터페이스를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여 즐기면 되겠습니다.

 

우선 블루스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블루스택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블루스텍은 COC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모든 앱과 어플을 지원하므로, PC에서 플레이하고자 하는 앱을 설치하시면 모두 플레이 가능하겠습니다.

블루스택

설치 과정은 간단하게 마무리 되며, 프로그램 설치 후 전체 화면으로 전환되어 스마트폰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윈도우8로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블루스택

블루스텍

 

블루스택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 가기

.


블루스택 설치 후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되는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것과 같이 구글 계정 연동 및 앱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루스택

Google 계정

본인은 이미 COC가 설치된 화면으로, 여러분들도 Google 계정 등록 후 Google Play스토어에서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한글 지원이 가능한 GO 키보드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GO 키보드

다른 어플을 설치하셔도 상관없지만 본인은 GO 키보드를 설치하여 한글 지원을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설치 후 입력 (언어 및 키보드) 설정에서 GO키보드를 활성화 시킨 후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제 구글 Play스토어에서 클래시오브클랜을 검색하여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스마트폰 화면과 동일하죠?^^

설치를 완료한 후 COC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COC

본인의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자 스마트폰 플레이 화면과 동일한 화면이 연동되어 나타났습니다.

이제 클랜전에서 힘들었던 타이핑의 문제도 없어졌으며 크고 넓은 화면에서 클랜 대항 전투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아참, 그리고 화면은 줌인/줌아웃은 아래 화면과 같이 키보드 화살표 위/아래 키로 조절하게 됩니다.

clash of clans

화면은 물론 사운드까지 완벽하게 연동되었습니다.

 

클래시오브클랜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게임들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지금 바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