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서는 네이버 LINE보다 카카오톡이 훨씬 잘 알려져 있고, 그 사용자 또한 많습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은 모바일 기기에서 동작하도록 제작되었는데요, 하지만 타이핑 속도 등 채팅을 더욱 편리하게, 회사 업무 중 컴퓨터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신저 역할을 수행해 주는, 일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PC버전 또한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저는 얼마 전에 제 노트북에 설치하였습니다.

지인 중 스마트폰 분실 후 중요한 카카오톡 대화방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를 봤는데요,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를 분실하였을 경우 카카오톡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대체 방안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하여 PC버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카톡 PC버전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톡 설치는 수초 이내에 완료되며 카카오톡 PC버전 실행 후 아래와 같은 로그인 화면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


카카오톡 공식 웹사이트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 계정은 최초 가입한 e-mail 주소를 사용하며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최초 설치하는 PC에서는 내 PC 인증받기(PC 지정), 1회용 인증받기(PC방 등)의 두가지 인증 방법을 제공하며, 4자리 인증 번호(카카오톡 대화로 전송됨)를 입력해야만 인증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인증

고로,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을 분실하기 전, 카카오톡 PC버전 프로그램 설치 후 스마트폰에서 인증 과정을 진행해야만 합니다.

이미 모바일 기기를 분실하신 후에는 PC버전 인증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하실 수 없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후 스마트폰과 동일한 화면을 만나게 되며, 친구 정보, 대화 정보, 기타 정보 등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톡 PC버전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친구 정보와 대화 정보를 동기화할 수 있는데요, PC에서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았을 경우 몇분 이내에 모바일로 다시 알림을 전송하는 기능 등 사용자 위주의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안전을 위해 PC버전에서 로그인 시 모바일 기기에서 로그인 정보를 알려주게 되니 보안 등에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PC버전에서는 사진, 음성 동영상, 문서, 압축파일 등을 전송할 수 있는 파일박스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2주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PC로 알림받는 방법 변경, 알림음 설정, 알림창 설정, 모바일 알림 설정 등의 설정 화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위에서 알려드린 모바일 알림 설정 기능 또한 여기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3분 후 다시 알림)

다음은 시스템 설정인데요, PC버전 인증이 된 상태에서는 아래 화면과 같이 PC인증 설정 상태로 PC인증 해제를 할 수 있는데요, PC버전을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해제를 진행하시면 PC에서는 이용할 수 없도록 설정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여러모로 봤을 때 데스크탑 키보드나 노트북의 자판을 이용한 채팅이 훨씬 수월하기 때문에 사무실에 있거나 집에 있을 경우 컴퓨터를 이용하심을 추천해 드립니다.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는 분실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지정된 컴퓨터를 통하여 PC버전 인증 과정을 진행해 두시기 바랍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