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영화를 보거나 동영상을 감상할 경우 세로로 된 화면에서는 화면에 표시되는 영상이 콩알(?)만하게 작게 출력되어 영상 감상에 적절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가로로 놓고 화면을 넓게 볼 수 있도록 설정해 주면 되는데요,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으로 화면 자동 회전이 설정되어 있어 가로로 기울이게 되면 자동으로 큰 화면으로 전환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자주 들리고 있는 아프리카TV를 볼 경우 큰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스마트폰을 가지고 침대에 누워 문자를 보내거나 카카오톡을 할 경우, 간단한 스마트폰 게임을 즐길 경우 자동 화면 회전 설정으로 인하여 계속해서 화면이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에는 자동 화면 회전 설정을 꺼두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런 화면 자동 회전 기능을 켜고, 또 끄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메인 화면에서 '환경 설정' 으로 진입니다.


화면 자동 회전


환경 설정 화면에서 디바이스 부분을 보시면 '디스플레이' 항목을 발견하실 것입니다.

바로 여기에서 화면 자동 회전 등 디스플레이에 대한 설정을 다루게 되는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배경화면 변경, LED상태 표시등, 알림창, 멀티윈도우, 페이지 버디, 화면 모드, 밝기 등 여러 옵션을 조절할 수 있겠습니다.


화면 자동 회전


오늘 필요한 '화면 자동 회전' 항목의 체크박스는 체크 해제된 상태로 스마트폰을 이리저리 기울여봐도 전혀 기울여지지 않는 상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침대나 쇼파, 거실에 누워서 게임이나 카카오톡 등을 즐길 경우 이런 설정을 유지하시면 편리하실 것입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신 후 스마트 기기를 기울여 보시면 회전 방향에 따라 화면을 바꾸게 됩니다.


화면 자동 회전


이 경우에는 영화나 동영상, DMB 등을 시청할 경우 가로로 뉘여 놓고 사용할 때 넓은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다라 화면 자동 회전을 켜거나 꺼두시면 되겠으며 필요에 따라 간단히 설정하신 후 전체화면 감상 등에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