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스마트폰

동안 배틀 어플

귀하신분 2014. 3. 26. 13:14

애플이나 구글을 떠나, iOS나 안드로이드를 막론하고 참으로 매력있는 어플이나 앱이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 TV 프로그램에서 출연자들 중 누구의 얼굴이 가장 동안인지를 평가하는 어플을 보고 호기심에 빠져 인터넷을 찾아 헤매였습니다.

어렵지 않게 동안 배틀 어플을 찾을 수 있었으며 바로 갤럭시S3 로 옮겨 설치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상하게도 이 동안 배틀 어플은 구글 Play 스토어에 존재하지도, 검색되지도 않았습니다.

저작권인지... 제작자가 동의하지 않아서인지... 어떠한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다운로드 후 설치하여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이 어플이 문제가 될 소지가 있으면 바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누가 좀 알려주세요... ^^;

동안 어플

동안 어플

설치 완료 후 아래와 같은 알림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안배틀은 나이 인식기를 통해 가장 어려보이는 얼굴을 찾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같은 사람일 경우에도 얼굴의 포즈에 따라 나이는 다르게 인식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찍은 사진을 가지고 배틀을 시작해보세요" 라는 안내문구와 함께 '열기' 버튼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동안 어플

열기를 누르게 되면 갤러리에서 사진을 가지고 오거나 카메라로 다시 촬영을 할 수 있는 두가지 옵션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촬영된 사진을 선택하거나 아니면 새롭게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 자료로 제출합니다.

동안 어플

로딩된 사진에서 얼굴 인식기가 감지하는 얼굴이 자동으로 표시가 되며 최대 7명까지 비교하여 동안을 찾을 수 있겠습니다.

동안 어플

다시 물어보지 말도록 설정하고 사진을 다시 로딩합니다.

총 4명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불러왔더니 아래 화면과 같이 자동으로 얼굴을 감지하여 얼굴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동안 어플

여기서 비교를 원하는 얼굴을 선택하면 주확색에서 녹색으로 박스 색이 바뀌게 되며 비교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동안 배틀에 끼울 의미가 없는 사진은 아예 선택하지 않고 진행합니다 ^^ㅎ

동안 어플

얼굴 선택 후 화면 아래의 "적용" 버튼을 누르게 되면 동안배틀 어플은 얼굴을 스캔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누가 더 동안인지를 판가름하기 위함입니다.

동안 어플

스캔 후 비교 대상 중 가장 동안인 사람의 얼굴이 표시되며 짝!짝!짝! 박수갈채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

2등, 3등, 4등은 어디서 확인하냐구요?

동안 어플

바로 아래의 "결과보기" 를 터치하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1등부터 꼴찌까지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번 테스트는 거의 모든 얼굴이 동안 축에 포함되네요...

동안 어플

모든 얼굴의 동안률이 표시되며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의 다섯 분류로 나누어 퍼센테이지를 계산하게 됩니다.

역시 연예인 사진으로 테스트하면 모두가 동안입니다요!ㅎㅎ

그런데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하나의 사진이나 화면에 두명 이상의 얼굴이 있어야 비교가 진행이 되며 하나의 화면에 얼굴이 하나밖에 없는 경우에는 진행 불가합니다.

동안 어플

내가 직접 만들 수 없으니 이런 어플을 사용해야 하니... 할말은 없지민서도... ^^;;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으로 재미있는 테스트를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