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사이트나 홈페이지를 개설하거나 개인 블로그 등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이웃이나 지인들을 통하여 사이트나 블로그의 의사소통이 원활한 가운데, 나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등록한 정보나 자료를 공유하고 토론장을 만들어 의견을 주고 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나 리얼센스, 애드포스트, 애드박스 등의 광고를 게재하여 일정 금액의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활동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웃들의 방문과 의사소통 이외에도 내 사이트나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을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 통합포털에서 검색하여 방문을 하게끔 유도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내가 아무리 양질의 글을 포스팅하고 좋은 정보를 올려놓는다 하더라도 아무도 찾아와 주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되겠죠?

네이버 검색 등록을 통하여 그런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통합 포털 사이트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사이트가 바로 NAVER(네이버)가 되겠으며, 인터넷을 항해하고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 얻는 자료가 가장 많을 것입니다.

(이 이외의 여러 포털 검색 사이트 또한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네이버를 고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 통합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내 사이트나 블로그에 대한 글이 검색되어져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네이버 검색 등록" 방법과 절차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소통을 위한 블로그 보다는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우선 네이버 검색등록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검색 등록은 무료로 진행되며 한방에 등록하고 빠르게 승인 처리가 끝나오니 잠시만 따라해 주시면 네이버 검색 상위에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검색 등록

네이버 검색 등록 페이지의 신규 등록 메뉴를 클릭하여 진입하기 전에 나의 사이트가 이미 네이버 검색등록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등록 조회" 를 먼저 진행합니다.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할 필요가 없으며, 아래 화면과 같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는 결과를 확인하였다면 "신규 등록 신청" 을 통하여 등록 신청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검색 등록

신규 등록 신청은 "중복 확인 -> 등록신청정보 입력 -> 등록신청 완료" 의 3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한마디로 아래 화면의 2단계만 입력하고 신청하면 완료가 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등록

위 화면은 2단계인 등록신청정보 입력 단계로 사이트의 URL 주소와 사이트명, 분류(업종) 선택 후 소개문구에 검색 키워드 등을 60자 이내로 입력합니다.

사이트명은 그냥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의 이름으로 임의로 입력하시면 되겠으며, 분류에서는 자신의 사이트에 가장 적합한 업종을 선택해 줍니다.

등록자 이름과 회원 아이디, 이메일 정보 및 휴대전화 번호는 로그인하게 되면 자동으로 보여지게 되며, 등록 진행 과정에 대한 안내를 문자로 받으시려면 휴대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체크박스에 체크합니다.

물론 무료로 진행되오니 체크하시면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겠죠?^^

저는 두번 더 해봤기 때문에 그냥 메일로만 받아볼 생각으로 체크는 제외시켰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등록 신청 절차를 완료합니다.

네이버 검색 등록

님의 등록신청이 완료되었으며 문자메시지 또는 등록한 e-mail 주소로 처리 진행 상황을 안해해 주게 됩니다.

생각보다 쉽게 네이버 검색 등록이 완료되었죠?^^

참고로 네이버 검색 등록은 네이버측 심사 후 7일 후에 등록 완료되오니, 등록신청 후 바로 검색이 안된다고 조바심은 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이트나 홈페이지 등에 대한 검색 등록도 동일한 절차를 통해 진행하게 되니 검색을 통한 방문자 유입을 원하는 사이트에 대해서는 등록해 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이 글을 포스팅할 때 검색등록을 진행했었는데요, 오늘 결과 메일을 받았습니다.

역시 다른 포털에 비해 시간이 다소 소요되긴 하네요...

아래 메일 캡쳐화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등록

승인이 된 날 다음날부터 검색에 반영된다고 합니다.

방문자수 증가와 수익 상승에 도움 되셨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