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고주의 홍보 면에서나 게시자의 수익 면에서 볼 때 구글 애드센스는 다른 광고 시스템에 비해 상당히 큰 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광고 게시자의 입장에서 구글 애드센스는 무한한 잠재력을 품고 있는 금광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양질을 콘텐츠가 많고, 방문자/사용자가 많은 웹페이지를 보유하고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할 것을 주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웹페이지의 운영 기반을 비롯하여 많은 이익을 챙겨줄 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애드센스 광고 게시 중 가장 효과적인 광고 크기에 대한 내용을 언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상당히 많은 종류의 광고 크기를 지원해 주고 있으며, 애드센스에서 제안하는 가장 효과적인 광고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336x280 큰 직사각형

320x250 중간 직사각형

728x90 리더보드

160x600 수평형 스카이스크래퍼

.


다른 사이즈의 광고보다 위 사이즈의 광고들이 실적 면에서 대체로 우수합니다.

효과적인 광고 크기

하지만 자신의 사이트나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지에 적합하고 어울리는 형식을 사용해야 함은 인지하고 계셔야 할 것입니다.

처음부터 무작정 위 사이즈의 광고를 배치하기 보다는 여러 사이즈의 광고를 배치시켜 기여를 많이하는 위치와 광고단위의 크기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최근 웹사이트/홈페이지/블로그를 막론하고 반응형 웹페이지를 구현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반응형 광고를 지원해주고 있으니 반응형 웹에 사용하시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겠습니다.

이 경우에도 미디어쿼리를 이용하여 가장 효과적인 광고 크기를 노출시킬 수 있으니, 이것은 반응형 광고 단위 설치 및 미디어쿼리 수정 방법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웹페이지나 블로그에 게시할 경우 많은 제약사항이 있고, 또 애드센스 정책에 부합해야만 광고 게재가 가능한데요, 이 점은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페이지와 포럼, 여러 경험자들의 의견을 수렴한다면 손쉽게 애드센스 게시자가 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애드센스 정책관련 궁금사항이나 직접 애드센스팀에 문의할 수 없을 경우 댓글이나 e-mail로 남겨주시면 수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심 성의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