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사용률이 상승하는 가운데, 개인의 실수 부주의로 인한 분실, 도난 또한 그와 함께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스마트폰을 분실하였을 경우 우선 즉시 통신사에 분실/도난 등록을 진행하셔야 하며, 개통 금지 신청, 그리고 경찰서로 분실 신고 접수를 해야 합니다.

다행히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보상받을 길이 없을 경우 분실 신고 후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개인이 최대할 진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경찰청 유실물 센터나 핸드폰 찾기 콜센터 등으로 확인해봐야 할 것입니다.

위 방법들은 FM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경찰청 측에서도 권고하는 내용입니다.

-----

일반적인 분실 시 착하신 분들이나 멋진 택시 기사님들은 우체통에 넣거나 가까운 지구대로 갖다줄 수도 있지만, 고가의 스마트폰을 그냥 돌려주려는 사람의 심리는 몇 안될 것입니다.

분실 도난 폰들은 대부분 해외로 빼돌려지게 되어 어쩔 수 없겠지만, 그 전에 일반적인 분실과 위치 추적, 스마트폰 벨소리 울리기 등으로 어느정도 대처가 될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또한 개인적/업무적으로 중요한 자료나 사진, 파일 등이 보관되어 있을 경우 원격에서 스마트폰 자료를 초기화시킬 수 있는 기능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한 방법인데요, 구글 계정이 등록된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원격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휴대폰에서 벨소리를 울리게 할 수 있습니다.

비록 휴대폰에서 진동이나 무음모드로 설정되어 있더라도 이 기능을 이용할 경우 정해진 벨소리로 5분간 최대 볼륨으로 벨을 울리게 됩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원격에서 잠금설정을 할 수 있어 잠금 설정이 되어있지 않은 폰에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


이 모든 기능이 구글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우선 크롬을 이용하여 구글 홈페이지로 로그인합니다.

구글 앱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앱 버튼 -> 구글 Play 로 진입합니다.

여기는 구글 Play 앱스토어인데요, 앱스토어의 개인 설정 화면에서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Android 기기 관리자 메뉴는 아래와 같이 구글 계정에 등록된 스마트 기기를 자동으로 검색하게 되는데요, 본인이 등록한 gmail 계정으로 개통된 스마트 기기를 검색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검색 전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위치정보 이용약관에 동의 수락 후 검색이 진행됩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다시피 기기를 도난당했을 경우 경찰에 연락하고 직접 기기를 찾으려고 하지 마라고 합니다.

수락 후 위치정보 기반으로 스마트폰의 위치를 검색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위치가 나타나며, GPS 기능이 꺼진 상태로 업데이트되었을 경우 가까운 기지국이나 중계기를 기준으로 검색됩니다.

바로 이 화면에서 화살표 부분의 벨 울리기 메뉴를 통하여 휴대폰에게 벨소리를 울리도록 명령하게 됩니다.

스마트폰 벨 울리기

1~2초의 딜레이 후 스마트폰에서는 최대 음량의 벨소리로 5분간 벨을 울리게 됩니다.

테스트 시 깜짝 놀라지 마세요... 최대 볼륨으로 울립니다... -,.-

벨 울리기

집이나 방 안에서, 사무실이나 식당 등 스마트폰을 놔두고 왔을 경우 이 기능을 통해 손쉽게 찾을 수 있겠습니다.

그냥 전화를 걸면 되지 왜 굳이 어렇게 하느냐구요? 진동이나 무음, 작은 벨소리로 설정이 되어있을 경우가 있기 때문이겠죠?^^

벨 울리는 기능 외에 스마트폰 잠금 설정, 스마트폰 초기화 기능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스마트폰 기기의 기기관리자를 실행하여 동의한 상태에서만 처리할 수 있는데요, 동일한 구글 앱스토어 화면에서 기기관리자 실행을 설정하면 스마트폰에서 알림을 수신한 후 기기관리자를 실행할 지 물어봅니다.

기기 관리자

모든 데이터 삭제, 화면 잠금 해제 비밀번호 변경, 화면 잠금의 세가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되는데요, 원격으로 기기 위치 확인, 원격 잠금 및 데이터 삭제 허용 부분에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이 설정 후 다시 구글 웹페이지로 접근하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잠금 기능과 초기화 기능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원격 잠금 및 초기화

잠금 기능을 설정하게 되면 직접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고도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잠글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 패턴이나 다른 잠금장치로 잠겨져 있었다면 비밀번호 형식으로 변경이 됩니다.

원격 잠금 기능

소중한 개인정보, 중요한 데이터나 자료의 유출을 막기 위하여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기능까지 제공해 주는데요, 기기를 초기화하면 앱과 사진, 음성, 설정 등이 삭제되며 초기화 후에는 다시 위의 일련의 행위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원격 초기화 기능

스마트폰 기기가 인터넷(LTE/3G/4G 등)에 연결되어있지 않을 경우에는 진행되지 않으며,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되는 즉시 초기화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구글 gmail 계정을 이용하여 주소록 관리 및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등을 통하여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는데요, 스마트 기기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도 구글 계정을 통하여 위 방법으로 어느정도 대처할 수 있겠습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