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의 무궁무진한 활용 능력은 가히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개인 비서 능령에서부터 고급 의료 진단까지 정말 못하는 것 없는 똑똑한 휴대 기기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영특한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 놀이 중 노래방 기능을 수행하는 어플 하나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목과 같이 에브리싱 어플이 되겠는데요, 이 어플은 일반 노래방 어플과 같이 여러 신곡들에 대해 반주와 가사를 제공해 줌으로써 노래방을 가지 않고도 집에서 노래방 분위를 낼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이 되겠습니다.

에브리싱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기본적인 노래방 반주와 가사 기능, 그리고 노래를 불렀을 때 반주와 마이크 음성을 녹음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옛날 아버지와 함께 노래방에 다녔을 때 카셋트 테이프에 녹음한 후 집에서 들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우선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에브리싱 검색 후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에브리싱에브리싱 검색

어플 최초 실행 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으며 노래 검색 기능, TOP100 등 여러 신곡과 인기곡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우선 TOP100 으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최신 100순위 내의 노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노래를 클릭한 후 바로 노래방 실력을 뽐낼 수 있겠습니다.

에브리싱에브리싱 홈 화면

검색 기능을 통하여 원하시는 곡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아버지가 좋아하셨던 현철의 봉선화 연정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에브리싱에브리싱 노래 검색

기본 반주와 디스코 버전 두가지가 검색되었네요^^

현철,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군요...ㅎ 노래방에 자주 다닐 때 현철 노래는 저의 1순위 선곡이었드랬죠...ㅎ

에브리싱에브리싱 노래방

낮은키, 원키, 여자키 등 노래별로 다양한 키를 제공하고 있어 노래를 부를 때 변경하시면 자신의 키에 맞추어 노래를 부를 수 있겠습니다.

REC 버튼으로 녹음을 할 수 있는데요, 녹음 기능은 일단 꺼두고 디스코로 한곡 불러보겠습니다!^^v

에브리싱에브리싱 반주 중

 

노래방 반주가 진행되는 중에는 어플 제작자의 광고 수익을 위해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크게 노출이 되지만 크게 문제되는 것은 없습니다.

.


오랜만에 불렀더니 음정 박자 다 놓쳐버렸네요;; 헤헤;;

노래 중간 간주나 반주/전주 구간에서는 간주점프, 반주점프 등의 버튼이 있어 노래방 기능과 흡사한 리모컨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어플을 실행시킨 후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한 후 노래를 불러보면 정말 노래방에 온 듯한 기분에 사로잡힌답니다^^

특히 홈시어터를 구비한 분들은 환상적인 최신식 노래방을 경험하실 수 있겠습니다!

에브리싱에브리싱 마이 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는 즐겨 부르는 곡 확인, 최근 부른 곡 확인, 내 녹음 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디션에 응모하였을 경우 오디션 응모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마이 메뉴는 어플 회원 가입 후 이용 가능하겠습니다.

에브리싱에브리싱 설정

설정 부분에서는 3G/4G/LTE 이용 시 알림 표시, 현재 버전 표시, 에브리싱 연락처, 공지 및 이벤트, FAQ, 선곡 요청, 기능 제안, 1:1 문의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선곡 요청 및 기능 제안 메뉴에 어플 사용 시 불편한 점이나 추가해야할 곡이 있다면 건의해 주시면 일정 시간 후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그리고 에브리싱 어플은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S.M.Entertainment 에서 제작된 어플답게 큼지막한 이벤트만 게재되고 있습니다.

이번주에는 30대여 오라! Go!Go!90's 라는 이벤트로 에브리싱 앱 회원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에브리싱 어플 실행 후 Song book 메뉴를 클릭한 후 테마별 카테고리에서 Go! Go! 90's 선택 후 원하는 곡을 찾아 추억을 회상하며 신나게 부르고 노래를 저장합니다.

그리고 내 녹음곡에 저장된 녹음곡을 페스티벌에 응모하시면 되겠습니다.

에브리싱에브리싱 이벤트

푸짐한 상품이 기다리고 있으니 밑져야 본전인 셈 치고 신나게 노래를 불러 응모해 보시기 바랍니다^^v

어플 하나로 2013 온라인 S.M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래방 기능에 머무르지 않는 에브리싱!

더욱 더 번창하고 오프라인 오디션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일반인들의 등용문으로 발전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많은 이벤트 기대하겠습니다 ^^v

-----

방문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