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검색은 정말 가히 설명하지 못할 정도의 막강한 검색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야후 검색 또한 강력하고, 예전 알타비스타를 사용하던 때에도 그에 못지 않은 검색 능력을 자랑했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네이트 등에서는 우리나라 정서에 맞고 한국어로 된 검색을 위주로 하다 보니 전문적인 검색 등에서 조금 뒤떨어지는 듯 합니다.

그렇다고 구글만 사용하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각 검색 포털만의 독특하고 강력한 기능이 있으며, 특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들을 매혹하고 있으니깐요^^

오늘은 구글 검색 기능 중 아주 독특한 기능이 있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구글 이미지 검색 기능인데요, 그림이나 사진 등의 이미지를 업로드하게 되면 그와 동일하거나 가장 유사한 이미지로 검색해 주는 기능입니다.

아래 화면은 구글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상단의 이미지 검색으로 이동한 화면입니다.

이미지 검색구글 이미지 검색

일반 검색 페이지와 유사하게 나타나지만 여기에서는 이미지로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화살표 모양의 카메라 버튼을 누르게 되면 사진이나 그림,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는 팝업을 표시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이것이 귀찮으신 분들은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이미지를 갖다놓으셔도 자동으로 파일을 업로드하여 검색하게 됩니다.

우선 아래는 파일을 찾아 업로드하는 화면입니다.

이미지 업로드

이미지 업로드

이미지 업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을 선택할 때에는 탐색기 화면이 나타나게 되며 원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또한 드래그 앤 드롭으로 검색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윈도우 탐색기에서부터 옮겨온 이미지를 드롭해주면 되겠습니다. 

이미지 업로드구글 이미지 업로드 (드래그 앤 드롭)

"여기에 이미지를 드롭하세요" 라고 친절하게 공간을 마련해 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웹에서 캡쳐한 일반 전화기 사진을 업로드하여 검색해본 결과입니다.

이미지 검색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

동일한 사진의 글과 사이트들이 쭈욱~ 나열되어 검색되어 집니다.

100% 동일한 사진이 인터넷에 많이 널려있더군요.

그러하여 아빠어디가에서 윤후가 신고 나온 운동화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이미지 검색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 2

대한민국 대표 쇼핑몰인 인터파크, G마켓 등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바로 검색되었습니다.

다른 이미지가 있을 수도 있으나 거의 모든 이미지들이 비슷한 모양을 띠고 있어 유사 제품 정보가 검색이 되며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까지 검색이 된 것입니다.

웹서핑을 하다 이쁘고 멋진, 마음에 쏙 드는 옷이나 구두, 운동화, 그리고 여러가지 가전제품 등을 만났을 경우 URL 주소를 저장하거나 해당 이미지를 저장한 후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상품을 바로 조회해 볼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되어질 듯 합니다.

IP-TV 에서 쇼핑을 하는 느낌이랄까? ^^v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