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3G/4G/LTE/LTE-A 등의 데이터 트래픽 사용으로 인하여 정액제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정액제 요금제를 보게 되면 데이터의 무료 제공량과 함께 무료 통화 몇백 분, 무료 문자 몇백 건 등의 기본적인 전화와 문자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사람들에 따라, 통화량이 아주 많은 경우에는 다르겠지만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러한 무료 통화와 문자를 모두 사용하는 분은 드물 것이며 단지 요금제에 포함된 것으로 이월되는 경우도 없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주된 이유는 외부 모바일 환경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영화를 보며, 인터넷과 웹서핑을 즐기고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대화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대부분의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은 카카오톡이나 라인, 무료 메신저 등을 이용하여 무료로 문자를 주고받는 실정입니다.

또한 VoIP를 이용한 VoLTE를 더불어 무료로 전화통화를 할 수 있는 무료 어플들이 생겨나고 있어 예전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음성 통화량마저 줄어들고 점점 데이터망을 이용한 음성 서비스가 입지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량이 충분하지 않은데 문제가 되지 않느냐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지만, 보이스 트래픽과 카카오톡 등의 데이터는 일반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에 비해 개미 똥꾸멍 반지름, 새발의 피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하여 전화 통화를 이용하는 경우는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문자 메시지는 카톡과 여러 메신저들로 인하여 거의 사용하지 않는 상황에 이르게 됐죠...

하지만 이동통신사에서는 데이터량을 추가해주지 않고 무료 음성 통화 시간과 무료 문자를 내걸어 요금제의 명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부 사정에 따른 요금제이겠지만 트랜드와 시대 패턴에 발맞추어 요금제를 내놓았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문자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죄송한 말씀이지만, 무료 문자를 없애버리고 데이터량을 조금씩 더 늘려줬으면 좋을 뻔! 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오늘은 요금제에 비해 무료 통화량과 무료 문자가 남아도는 위와 같은 분들에게 딱! 안성맞춤인 어플이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바로 포인트 펑펑 이러는 어플인데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출시되었으며 아래와 같이 구글 Play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펑펑의 주된 기능은 남아도는 무료 통화 시간과 무료 문자 건수를 소진시켜 포인트를 적립한 후 일정포인트(1포인트당 1원)가 쌓이게 되면 포인트펑펑 포인트몰에서 음료, 식품, 상품권 등으로 교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아래 어플 소개 내용을 참고하시어 요금제에 따라 사용하지 않고 남게 되는 무료 음성과 문자를 포인트로 전환시켜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어플 설치 후 최초 로그인 한 홈 화면입니다.

설치 후 처음 실행 시 회원 가입을 위한 메뉴가 뜨는데요, 회원가입 시 주민등록 번호나 다른 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단지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 설정, 그리고 추천인이 있을 경우 추천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손쉽게 무료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겠습니다.

좌측 상단의 메뉴를 누르시면 모든 메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거의 모든 UI가 노랑색으로 이루어져 카카오톡과 유사한 느낌을 선사할 것입니다.

메인 화면으로 가기, 통화 적립하기, 문자 적립하기, 포인트 몰, 포인트 선물, 적립 내역, 설정, 친구 추천, 이용 안내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포인트 펑펑을 이용하여 적립된 포인트를 확인하는 화면으로 오늘 처음 설치 후 가입 포인트 100P 를 포함하여 문자 포인트 12P를 획득한 화면입니다.

오늘과 이번달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에는 총 적립 포인트를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포인트펑펑 어플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도미노 피자, 피자헛, 뚜레쥬르, 버거킹, KFC, CU편의점,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미스터도넷, 스무디킹, 에띠드하우스, GS25시, 아웃백, 빕스, 엔젤리너스 커피... 헥헥...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의 제휴가 맺어져 있으니 원하시는 상품, 음식, 교환권, 상품권 등으로 교환하실 수 있겠습니다.

좌측에는 인기상품을 나열하였으며, 카테고리별, 브랜드샾별로 구분하였으며, 독특하게 배송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매장으로 이동하셔서 시계나 악세사리, 인형, 꽃배달 서비스, 송월타올 선물, 잔슨빌 등의 고품격 상품도 이용해 보실 수도 있겠습니다.

아래 화면에서는 포인트펑펑 중 통화를 이용하여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 3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국제전화 통화하면서 적립하는 방법 : 무료 국제전화 통화 시 국내 시내 전화 요금만 발생

광고 보면서 적립하기 : 광고 동영상 플레이와 통화가 동시에 발생하며 동영상을 완전히 시청하면 추가 포인트가 지급됨

컨텐츠 듣고 적립하기 : 전화 통화를 통해 컨텐츠를 듣고 포인트를 적립

그리고 문자를 이용하여 포인트 적립방법은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게임당 문자메시지 4건을 전송하게 되며 가위바위보 게임을 통하여 이겼을 시 8P, 비겼을 시 6P, 졌을 시 4P 의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게임당 1포인트씩 자선단체에 기부한다고 하니 어플 제조사에 심심한(?) 경의를 표합니다.

이 외에도 추천 제도를 통하여 피라미드 형식의 추가 포인트 지급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친구를 초대할 경우 아래와 같이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을 통하여 공유하고 초대할 수 있으니, 무료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어플을 주위 분들에게 공유해 보심을 적극 권유해 드립니다.

하지만 남용은 금물! 자칫 스팸 문자나 메시지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포인트를 선물할 수도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추천인 핸드폰 번호와 포인트를 입력하게 되면 바로 선물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러명이 함께 사용할 경우 한명에게 몰아주기를 한 후 빠르게 맛있는 음식과 상품으로 교환하는 방법도 괜찮을 듯 합니다.

아래는 포인트 펑펑의 이용 안내와 설정 화면입니다.

 

어플 설치하는데도 크게 힘든 일 없고 설치하고 나서 남아도는 통화량과 문자 건수를 포인트로 적립하여 맛난 음식 드시고 상품권으로 교환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인도 오늘 막 설치하여 포인트 적립을 시작하고 있는 단계라 다음번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을 때 리뷰로 다시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유의하실 점은,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 무작정 게임을 하고 광고를 보시면 안됩니다. 가령 300개가 제공되는 요금제인데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월초에 300개를 모두 날려버리게 되면 정작 문자를 하나도 보낼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깐요^^;;

월초에 표치 설정 으로 제한을 걸어두고 하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__)


댓글